UPDATED. 2024-04-25 16:05 (목)

비트코인캐시, 햄버거 시장 내 주요 결제수단으로 부상
상태바
비트코인캐시, 햄버거 시장 내 주요 결제수단으로 부상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23 06: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베니아 버거킹 매장에서 BCH 결제수단으로 수용해
동유럽 슬로베니아 내 버거킹 매장에서 비트코인캐시(BCH)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동유럽 슬로베니아 내 버거킹 매장에서 비트코인캐시(BCH)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캐시(BCH)가 유럽 슬로베니아 내 버거킹에서 결제수단으로서 선택이 됐다. 이로서 비트코인캐시는 버거킹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한 첫 암호화폐가 된 셈이다. 

버거킹과 암호화폐

동유럽에 위치한 슬로베니아는 최근 암호화폐 산업에서는 주요 국가가 됐다. 슬로베니아 내에서 BCH를 결제수단으로서 수용한 매장은 이미 300곳이 넘는다.

슬로베니아 내 BCH의 수용은 상인들이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서 수용을 할 때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암호화폐 회사 고크립토(GoCrypto)의 역할이 컸다. 고크립토를 관리하는 엘리그마(Eligma)의 CEO 데잔 롤직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월렛을 통해 BCH로 햄버거를 사는 모습을 담은 비디오를 트위터에 게시했다.

롤직은 “슬로베니아 내에서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장 버거킹이 비트코인캐시와 GoC 토큰을 결제수단으로서 공식 수용을 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고크립토는 최근 몇 년간 슬로베니아 내에서 암호화폐 수용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슬로베니아 수도 류블랴나에 소재한 최대 쇼핑몰은 슬로베니아 내에서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상점의 33%가 소재한 곳이다.

비트코인캐시, 상인들이 선호하는 암호화폐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장 버거킹이 잘 알려진 비트코인(BTC)가 아닌 비트코인캐시를 수용하기로 결정한 것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비트코인은 발 빠른 결제수단으로서 실용적이지 못하다. 수수료가 높고 결제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이다. 커피숍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특히 러시아워 시간에 암호화폐로 커피를 구매하기 위해 2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면 이보다 더 불편한 것은 없을 것이다.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실시간 BTC 결제를 도입함으로서 이러한 불편함을 완화하고자 하고 있다. 하지만 라이트닝 네트워크 스토어 웹사이트에 의하면 전 세계 상점 360곳만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를 수용하고 있다고 한다.

둘째, BCH를 지원하는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은 엘리그마/고크립토에 400만 달러를 투자한바 있다고 비트코인닷컴의 전 CEO 로저 버가 트위터를 통해 설명했다. BTC의 시가총액과 비교 시 비트코인캐시는 40배나 시가총액이 적지만 낮은 수수료와 실시간 트랜잭션 덕분에 상인들 간에는 매우 인기 있는 결제수단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