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엑스위젯, 암표 방지 암호화폐 에이엑스엘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상장
상태바
엑스위젯, 암표 방지 암호화폐 에이엑스엘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2.10 1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든 바코드‘기반, 공연계 암표 근절 솔루션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AXL은 공연, 예술, 스포츠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개발된 암호화폐다. 엑스위젯은 AXL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경제적으로 큰 폐해를 야기하는 암표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AXL프로젝트에는 시간 조건을 설정해 구매 정보를 오픈하는 ‘히든 바코드 기술‘과 티켓 위∙변조 방지 솔루션인 ‘ATL(Anti-Ticket Laundering)‘ 결제시스템이 핵심 기술이다. 

특히 히든 바코드 기술을 적용하면 티켓 거래가 체결되었더라도 특정 시간 이전에는 좌석 등의 구매 정보가 오픈 되지 않아, 암표 거래 및 티켓 덤핑, 불법 양도 등 불법 거래 행위를 제한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AXL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 및 스포츠 경기 티켓을 투명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암호화폐 AXL로 유명 아티스트 공연의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누구든지 자유롭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유통하고, 실물연동형 암호자산을 통해 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AXL은 지난 1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에 상장해 글로벌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한국 지사인 디지파이넥스 코리아(DigiFinex Korea)를 시작으로 국내 및 국외 대형 거래소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파이넥스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의 거래량(adjusted volume)을 기준으로 바이낸스(Binance), 비트제트(Bit-Z), 오케이이엑스(OKEx)에 이은 글로벌 4위의 탑거래소다.

또한 엑스위젯은 디지털 자산 월렛, 뱅킹, 페이 시스템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다. 콜드월렛(cold wallet) 수준의 보안력과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메인넷 코인과 각종 암호화폐들의 통합 관리 및 거래가 가능한 멀티월넷 마스터 월렛(Master Wallet)을 기반으로 한다. 

나아가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암호화폐 간편 결제를 실현하는 마스터 페이(Master Pay), 암호화폐 재테크를 가능케하는 마스터 노드풀을 비롯해 마스터 뱅크, 마스터 카드 등 각종 디지털 결제 및 금융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1위 통신사업자 텔콤셀(Telkomsel)의 자체 페이 서비스인 링크아자(Linkaja)를 마스터 페이에 연동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텔콤셀은 약 1억 6천 5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영통신사로, 다른 기업들과 제휴해 링크아자 서비스를 론칭했다.

엑스위젯 김성운 대표는 "글로벌 탑거래소 디지파이넥스 한국지사인 디지파이넥스 코리아를 통해 암표방지 암호화폐 AXL을 국내 시장에 상장하게 되어 기쁘다. 조만간 국내 및 국외 탑거래소들에 추가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며 "ATL 솔루션은 히든 바코드 기술 기반의 결제시스템으로 암표 거래를 획기적으로 제한하고 있다. 앞으로 엑스위젯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과 연계되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클린 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AXL이 신뢰도 높은 기축통화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