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중국 블록체인 기술,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상태바
중국 블록체인 기술,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2.09 10: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캐스트 인사이트, 중국 정부 및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 발표
아시아에 소재한 포캐스트의 연구소 포캐스트 인사이트가 중국 정부 및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아시아에 소재한 포캐스트의 연구소 포캐스트 인사이트가 중국 정부 및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아시아에 소재한 회사 포캐스트의 연구소 포캐스트 인사이트가 중국 내 블록체인 기술 통합 수준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12월 5일 포캐스트 인사이트는 중국 정부 및 기업들이 국가 전역에 걸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 방법에 대해 첫 보고서를 발행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블록체인 기술은 발빠르게 성숙을 하고 있으며 실제 생활 내에서 실용적인 사용 사례를 다수 보이고 있다고 한다.

포캐스트 인사이트는 최대 강대국이 혁신 기술을 경험하는 과정을 알기 위해 중국에 소재한 블록체인 학계 그리고 지도층들에 대해 심층 분석을 진행했다. 

보고서는 중국 내 블록체인 실행을 중국 외의 다른 국가들과 비교를 했으며 중국 기업들과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기술을 경험하는 방법, 블록체인 특허 경쟁에서 중국의 입지 그리고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미국 달러와 경쟁을 하기 위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방법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했다.

언론매체들은 중국이 블록체인 개발을 통해  2018년에서 2023년 사이 매년 성장률이 65,7%나 될 것이며 블록체인 기술 예산은 2023년 말 20억 달러가 넘을 것이라고 보도를 했다. 중국의 시진핑 주석이 최근 블록체인 기술 수용 발언을 한 이후 중국은 블록체인 혁신에 있어서 주요 국가로 부상했다.

시진핑 주석은 대출, 보건, 위조지폐 방지, 자선, 식품 안전성 등 발전이 필요한 다양한 실용적 사용 사례를 발표했으며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중국은 이론적인 혁신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