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캐나다 로열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 사실무근”
상태바
캐나다 로열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 사실무근”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1.20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최대 은행 RBC, 거래소 설립 소문 부인
캐나다 최대 은행인 캐나다 로열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소문을 부인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캐나다 최대 은행인 캐나다 로열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소문을 부인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4,990억 달러의 자산 규모를 자랑하는 캐나다 내 최대 은행인 캐나다 로열은행(RBC)이 언론매체들의 보도와는 달리 고유의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을 개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주 캐나다 로열은행이 고유의 암호화폐 거래소 개소 가능성을 연구 중이라는 소식이 인터넷 언론매체들 상에서 보도되기 시작했다. 당시 거래 플랫폼은 개인들에게 비트코인(BTC) 그리고 이더(ETH) 등과 같은 디지털 코인을 사고 팔수 있도록 도모할 것이며 다양한 암호화폐를 통합한 자금을 송금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보도가 됐다.

하지만 캐나다 로열은행은 디지털 화폐 거래 플랫폼 개소 소문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을 했다. 캐나다 로열은행은 “최근 언론매체들은 기사를 통해 캐나다 로열은행이 블록체인 관련 특정한 특허 출원을 했다고 보도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캐나다 로열은행은 은행이 특허를 출원했다고 해서 암호화폐 거래소 개소를 고려하고 있다는 뜻은 아니며 가까운 미래에는 고객들을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를 만들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