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IRS,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지침 내렸지만…
상태바
IRS, 암호화폐에 대한 세금 지침 내렸지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15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드랍에 대한 세금 미정

[블록체인투데이 유다나 기자] 미국 국세청인 the Internal Revenue Service (이하 IRS)가 암호화폐 세금에 대한 지침을 내렸다.  

그러나, 프로모션용 에어드랍에 대한 세금에 대한 최종 결정은 미정이다. 이에 관해 비평가들은 10월에 발표된 최신 가이드라인과 관련해 다양한 잠재적인 문제점을 지적했다.

에어드랍은 주로 프로젝트를 홍보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일반적으로 마케팅용으로 무상으로 증정하거나 유저들의 행위에 대한 보상으로 제공된다. IRS에서는 하드포크된 경우에도 토큰 보유자들이 새로운 암호화폐를 받는 것을 의미한다.

IRS의 크리스토퍼 고블 변호사는 “최신 판결에 따라 하드포크로 생성된 토큰은 과세 대상이지만 에어드랍 토큰은 과세되지 않는다”고 판결했다. 그러나 IRS 관계자는 “마케팅용 에어드랍을 과세대상으로 취급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귀띔했다.

반면 IRS 준법 고문 변호사인 수잔 신노는 “IRS의 정책에 따라 같은 종류의 교환 정책을 암호화폐에 적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많은 세금 전문가들이 원하는 바이다. 일부 2017년까지 미국에서 유사한 종류의 거래에 관한 정책을 공식화하지 않았으므로 다른 암호화폐에 재투자해 토큰 판매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에게 세금 납부를 연기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