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금융 컨퍼런스, 8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진행
상태바
블록체인 금융 컨퍼런스, 8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진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08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려
8일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3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발행인, 블록체인투자연구소 송인규 교수, 박항준 하이퍼텍스트메이커스 대표이사 (왼쪽부터)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8일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3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지난 8월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으로부터 암호화폐 은행 라이선스를 부여받아 세계 최초의 크립토 은행이 된 세바은행(Seba Bank) 및 시그넘(Sygnum) 경영진들도 함께 방한했다. 

스위스의 식스 익스체인지는 유럽에서는 시가총액이 4번째로 큰 거래소다. 관계자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탈 거래소를 준비하고 있으며 2020년에 론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컨퍼런스 방문한 관람객은“블록체인 기술이 규제가 높은 증권거래소에서 어떻게 실제적으로 적용되고 있는지, 또한 기존의 금융환경이 차후 5년 이내에 어떻게 재개편될 예정인지 SDX의 최고고객책임자인 이보 사우터(Ivo Sauter)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8일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3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컨퍼런스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기존 컨퍼런스와는 달리 블록체인 선진국이자 세계적인 금융허브인 스위스의 금융환경이 블록체인 기술을 근간으로 한 디지탈화가 어떻게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관한 내용과 스위스 금융당국 FINMA가 디지털 자산을 어떻게 규제하고, 크립토 은행을 어떻게 제도권에서 관리감독하는지, 또한 스위스 금융당국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블록체인 기반한 금융을 제도권 내에서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는 노력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라고 전했다.

그외 스위스 최초로 크립토 집합투자 라이선스를 받은 크립토 파이낸스(Crypto Finance), 스위스의 대표적 금융기술업체인 플로테크(Flov Tech)와 알레프 제로(Aleph Zero)등 경영진이 방문해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이 블록체인 금융 컨퍼런스는 스위스아시아크립토연합, 블록체인투자연구소가 주최가 되어 진행되었으며, 협력업체로 B:STARS파트너스, 사람과사람들, 블록체인투데이가 함께했다.

컨퍼런스는 오전 9시30분에 시작해 오후 5시에 끝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