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 배달의 민족 … 김봉진 - 신현성 '맞손'
상태바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한 배달의 민족 … 김봉진 - 신현성 '맞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티몬 ⓒ블록체인투데이

▲사진 출처: 배달의 민족 ⓒ블록체인투데이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과 소셜 커머스 사이트 티몬에 암호 화폐 결제 서비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의 우아한 형제들이 현재 티몬 대표자 신현성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테라'에 참여하고 있다.

?

지난 17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18의 메인행사인 비욘드블록서밋에서 신 대표는 '테라 얼라이언스'를 소개하며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인 '테라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테라 얼라이언스는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이커머스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

신 대표의 '테라' 프로젝트는 암호화폐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심한 암호화폐의 가격변동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암호화폐들을 업계에서는 '스테이블코인(가치안정화폐)'이라고 한다.

?

더불어 업계에서는 '테라' 프로젝트에 성공한 스타창업자들이 모였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들이 '티몬''배달의 민족'을 크게 성장시킨 것처럼 암호화폐 결제 역시 성공적인 서비스로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

한 업계의 관계자는 블록체인이 갖고 있는 잠재력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점이라며 이번 티몬과 배달의 민족의 새로운 시도로 이용자들의 소비행태를 또 한 번 바꿔놓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