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민간 기업, 미국 디지털 달러 발행 앞장서야해
상태바
민간 기업, 미국 디지털 달러 발행 앞장서야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1.06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베이스, 미국의 디지털 달러 발행에 민간 기업들의 중요성 강조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는 민간 기업이 미국의 디지털 달러 발행에 앞장을 서야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는 민간 기업이 미국의 디지털 달러 발행에 앞장을 서야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가 미국의 디지털 달러 개발에 있어서 민간 기업의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브룩스는 지난 월요일 발행된 포춘 에세이에서 민간 기업들은 현재 미국 내 뜨거운 논쟁이 되고 있는 디지털 달러를 구축하기에 최고의 위치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브룩스는 정부는 민간 기업의 디지털 달러 발행에 간섭해서는 안 되며 간섭을 한다 해도 기업 기술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에 대한 규제를 최소한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코인베이스의 브룩스는 민간 기업이 화폐 통제 권한을 연방 정부에게 넘겨주고 정부는 기술 기반시설 관리를 민간 부문에게 넘겨주는 비공식 민관 협업을 강조했다.

브룩스의 암호화폐 규제 접근법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와 다소 상이한 점이 많다. 미국 정책 입안자들과 규제 당국들은 모두 페이스북이 리브라 협회가 통제하는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개발을 계획한 것에 대해 비난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 리브라가 규제당국의 관할 밖에 있을 수도 있다는 우려가 그 이유이다. 또한 리브라 스테이블 코인을 글로벌 일반 화폐다수에 연동을 시킬 것이라는 프로젝트의 계획은 미국 연방준비 제도이사회의 화폐 통제 권한을 빼앗아간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10월 연준 총재 레알 브레이너드 총재는 리브라와 같은 글로벌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가 전 세계 중앙은행들의 입지를 불안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코인베이스의 브룩스는 리브라 코인베이스와 서클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USDC에 대한 리브라의 접근법에 대해 대조를 이루며 달러 기반 디지털 화폐는 중앙은행이 통제하는 화폐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미국 연준이 통제하는 달러가 민간 기업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을 지지한다면 연준은 여전히 스테이블코인의 기반이 되는 화폐 정책을 통제할 수 있다고 브룩스는 덧붙였다. 브룩스에 의하면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 취해야 하는 최선의 접근법은 규제 최소화이다. 브룩스는 민간 부문의 혁신에 대한 접근법에 있어서 정부에게 불간섭주의를 촉구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