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인도 “블록체인은 국방에 중요한 역할 해”
상태바
인도 “블록체인은 국방에 중요한 역할 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1.05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국방부 장관, 블록체인 중요성 강조
인도 국방부 장관이 국방 산업 및 전쟁에 있어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을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인도 국방부 장관이 국방 산업 및 전쟁에 있어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주장을 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 국방부 장관은 국방 산업에 있어서 블록체인 기술이 다음 발전 단계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언급했다. 2월 인도의 DefExpo 2020 회의가 있기 전인 지난 월요일 80개국이 넘는 대표단이 모인 회의에서 인도 국방부 장관 라즈나스 싱허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그리고 빅데이터가 국방 및 전쟁에 있어서 매우 필요한 요소라고 언급을 했다며 타임즈오브인디아가 보도를 했다.

싱허 장관은 전쟁이 공중, 토지 그리고 해양으로부터 사이버 공간으로 이동을 하고 있으며 국가들은 관련 기술을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싱허 장관에 의하면 현재 문제점들은 위급 상황에 대비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요소에서 발생하는 위협과 싸워서 이기는 것이며 필요하면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한다.

인도는 다른 분야에서도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인도의 중앙은행은 2017년 디지털 루피의 개발을 연구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 이후 인도 정부의 해당 블록체인 팀들은 사실 무근이라고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