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코인으로 기부하고 환급 받으세요"
상태바
"코인으로 기부하고 환급 받으세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01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닥터스-블록체인투데이 업무 협약 진행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100만 협력 의료진과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와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발행인 정주필)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스포츠닥터스는 스포츠스타를 브랜드화 시켜 스포츠를 앞세우는 의료봉사단체라는 의미이다. 이에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 UN DPI에 정식 등록된 후 지난 16년 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토종 NGO이다. 또 반기문 전 사무총장이 지지하고 있는 기부단체이기도 하다.

스포츠닥터스는 반기문 전 사무총장이 지지하고 있는 기부단체이기도 하다. (사진출처=스포츠닥터스 유튜브 캡처)

허준영 이사장은 “스포츠닥터스는 국내 주요 3300 개 병원의 100만 의료진과 국내외 의료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로는 이디오피아, 네팔, 라오스, 몽골, 카자흐스탄, 아이티 등 35개 국에 의료진과 봉사단을 파견해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의약품 지원 및 진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기업이나 개인이 가지고 있는 코인을 통해 기부를 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는 한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뉴스와 정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전달하는 미디어 매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