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스위스 블록체인 금융컨퍼런스, 오는 8일 코엑스 스타트업센터 개최
상태바
스위스 블록체인 금융컨퍼런스, 오는 8일 코엑스 스타트업센터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11.01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최근 스위스 금융 시장 규제 당국(FINMA)이 두 블록체인 기관 SEBA 그리고 Sygnum에 라이센스를 부여했다. 이에 두 기관은 스위스 규제 당국이 라이센스를 부여한 첫 암호화폐 은행이 됐다.

금융 및 증권 거래자 승인 덕분에 두 회사는 기업 및 전문 유저들에게 모두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SEBA의 CEO 귀도 뷜러는 이번 발전 사항은 기존 산업과 신산업을 연결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오는 8일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울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 3층 스타트업센터에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시간은 오전 9시30분에 시작해 오후 5시에 끝난다.

이번 컨퍼런스 주최는 스위스아시아크립토연합, 블록체인투자연구소이며 협력업체로 B:STARS파트너스, 사람과사람들, 블록체인투데이가 함께 한다.

컨퍼런스 주요 내용은 첫째, 은행 3.0 블록체인이 어떻게 전통적인 은행 및 자본 시장을 재설계하게 되는가? 둘째, 블록체인에서의 투자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셋째,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각 나라의 규제현황 (스위스를 중심으로 일본, 싱가포르, 대한민국과의 비교) 등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관계자는 “이 행사는 디지털 자산거래 인가받 은 기업가치 6조원의 스위스증권거래소와 FINMA가 인가한 세계 최초 크립토은행 Seba, Sygnum, 스위스VC들의 전략을 최고경영진에게서 직접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귀띔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conference.io)를 확인하면 된다.

js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