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중국 규제당국, 블록체인 서비스 309 건 이상 승인
상태바
중국 규제당국, 블록체인 서비스 309 건 이상 승인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24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사이버 행정부,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목록 발행
중국 규제당국 사이버 행정부가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309 곳 이상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중국 규제당국 사이버 행정부가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309 곳 이상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중앙 인터넷 규제당국 기관 사이버 행정부가 등록된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 목록을 두 번째로 발행했다. 목록에는 관광 문화, 교육, e커머스, 법, 헬스케어 그리고 공급망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내 대표들로 구성된 309개의 기업들로 구성이 돼있다고 중국 언론매체 8BTC 가 소식을 전했다.

예를 들어 등록된 회사들 중에는 화웨이와 알리바바의 계열사인 하이클라우드 그리고 알리클라우드가 있다. 또한 중국 사이버 행정부가 발표한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업체의 목록에는 현재 고유의 블록체인을 개발 중인 중국의 남방 항공 그리고 중국의 공상은행 등과 같은 다양한 산업 내 대기업들도 있었다. 

보도에 의하면 등록된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은 최근 공공 체인, 암호화폐 월렛 그리고 채굴 풀 등에 매진을 하고 있다고 한다. 상업 대기업 외에도 다양한 정부 부처들도 목록에 있었다. 예를 들어 중국의 외환 관리국은 국가 간 비즈니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으며 항저우 인터넷 공증 사무소 역시 블록체인 기반 전자 증명 저장소 덕분에 목록에 포함이 됐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