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미국 하원 위원회, 페이스북 주커버그에게 1월 청문회 참석 요청
상태바
미국 하원 위원회, 페이스북 주커버그에게 1월 청문회 참석 요청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07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리브라 관련해 페이스북 임원들 청문회 참석 요청
미국 하원 위원회가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에게 내년 1월 청문회에 참석할 것을 요청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미국 하원 위원회가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에게 내년 1월 청문회에 참석할 것을 요청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가 페이스북의 COO 셰릴 샌드버그에게 스테이블코인 리브라 프로젝트 관련해 10월 29일 열릴 청문회에 참석할 것을 요청했다. 더인포메이션의 보도에 의하면 셰릴 샌드버그의 청문회 참석 요청 외에 또 다른 요청이 있었다고 한다. 바로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에게 2020년 1월까지 위원회가 주최하는 청문회에 참석할 것을 함께 요청한 것이다.

맥신 워터스 의원이 위원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는 최근 페이스북의 리브라와 디지털 월렛 칼리브라에 대한 조사를 2019년 가을 의제에서 우선순위로 둘 계획이라고 발표한바 있다.

더인포메이션의 보도에 의하면 샌드버그는 리브라 외에도 페이스북의 광고 정책에 대해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 대기업 페이스북은 지난 3월 광고로 인해 주택시장 내에서 차별적인 관행이 야기됐다는 주장을 하는 시민 단체에게 500만 달러를 지급한바 있다.

청문회가 열리면 샌드버그는 리브라와 관련해 위원회 앞에 서게되는 페이스북 내 두 번째 임원이 될 예정이다. 7월 중순 칼리브라의 CEO 데이비드 마커스는 자금세탁방지 및 다른 법 준수 정책 그리고 페이스북의 데이터 수집 정책에 대한 정부와 대중들의 신뢰 문제 등을 포함한 사항에 대해 질문을 받기 위해 청문회에 참석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