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미국 뉴욕 연준 부총재 “암호화폐는 달러 대체 못해”
상태바
미국 뉴욕 연준 부총재 “암호화폐는 달러 대체 못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27 0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연준 “암호화폐의 달러 대체 논리는 이치에 맞지 않아”
미국 뉴욕 연준 부총재가 잉글랜드 은행 총재의 암호화폐의 달러 대체 논리는 이치에 맞지 않다며 반박을 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미국 뉴욕 연준 부총재가 잉글랜드 은행 총재의 암호화폐의 달러 대체 논리는 이치에 맞지 않다며 반박을 했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잉글랜드은행의 총재가 암호화폐는 시장 내에서 미국 달러보다 더 많은 장점을 선사한다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미국 연방준비위원회 임원이 의견을 밝혔다. 

지난 수요일 블룸버그는 공공부문이 제공하는 페이스북의 리브라와 같은 헤게모니 화폐는 미국 달러가 기축통화로서 역할을 하는 것에 종지부를 찍게 할 것이라고 영국 중앙은행 총재가 언급을 했다고 보도했다.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 은행의 총재는 리브라가 인민폐 등과 같은 다른 일반 화폐와 비교시 더 나은 대안이며 리브라는 결국 미국 달러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19 잭슨홀 심포지엄에서 카니 총재는 “장기적인 안목에서 우리는 게임의 판을 바꿀 필요가 있다. 변화가 일어나면 헤게모니를 가진 한 가지 화폐를 다른 화폐로 대체하는 형태를 띠어서는 안된다”라고 언급을 했다. 카니 총재는 2020년 1월 임기가 끝난다.

페이스북이 주도해 우버, 페이팔 그리고 비자 등과 같은 28개의 주요 회사들이 지지하는 리브라 프로젝트는 일반 화폐 그룹과 국채를 대표하는 스테이블코인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뉴욕 연준에서 역임을 하고 있는 시몬 포터 부총재는 카니 총재의 발언이 논쟁할 거리가 되지 않으며 미국 달러의 국제적 역할이 주는 장점을 고려하지 않은 발언이라고 일축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