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미국 시장의 투자자들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 사용하여 비트코인 구매에 39,000달러 지불해
상태바
미국 시장의 투자자들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 사용하여 비트코인 구매에 39,000달러 지불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23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2017
년 상승장일때,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우세한 암호화폐를 구매하기 위해 비트코인당 40,000달러 넘게 지불하였다.

미국 시장에서는, 디지털 화폐 그룹의 자회사인 그레이스케일 투자에 의해 제공된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은 소매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이나 다른 공설시장에서 사용되는 똑같은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 투자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비트코인당 39,000달러

GBTC의 매 지분마다, 장외 시장에 등록된 투자 수단인 미국 시장은 가격과 자산의 유동성에 대한 정보를 만개의 장외 시장 보안에 제공하며, 1000 GBTC는 신뢰와 규제된 수탁기관으로서 GBTC 보유 운영에 해당하는 1비트코인과 동일하다.

1218일 비트코인의 가격이 주요 암호화폐 시장 미국, 일본 그리고 한국 전역에 19,500달러로 높게 유지되고 있었을 때, GBTC지분은 39달러로 피크를 달성했다.

GBTC를 구매한 투자자들은 그 당시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위해 100퍼센트의 프리미엄을 지불했으며, 이는 미국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지금 기록된 암호화폐 가격보다 두 배 더 높은 가격에 돈을 지불한 것이라고 한다.

현재 GBTC의 지분 가격은 5달러이며, 이는 공설시장에서의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프리미엄을 여전히 10퍼센트 이상 더 높게 거래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GBTC는 항상 프리미엄을 10퍼센트에서 30퍼센트로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의 장점을 엄격하게 규제되는 투자 수단를 통해 투자자들을 완전히 보호한다는 것을 보증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710월 억만장자 투자자와 NBA 소유자 달라스 매버릭스, 마크 큐반이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베너티 페어(Vanity Fair)에서 말하길, 자신은 개인적으로 스웨덴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상장지수증권(ETN)을 통해 미국 계정을 사용하여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큐반이 말하길:

많은 자산들의 가치가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의해 매겨진다는 것이 흥미롭다. 대부분의 주식은, 본질적인 가치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실제로 당신이 소유권과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저 주식을 사고 파는 권리밖에 없다. 비트코인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것의 가치는 공급 수요의 원칙에 결정된다. 나도 스웨덴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상장지수증권(ETN)에 투자하였다.”

개인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와 다른 디지털 자산에 계정을 만들 수 있지만, 그 과정은 여전히 복잡하며 규제가 있으며 대부분의 소매 거래자들이 요구하는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그리하여 큐반이 해외에 있는 시장을 통해 자신에 투자를 하게 된 것이다.

온램프의 필요성

서스케하나강 이사 바트 스미스가 말하길,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온램프와 일반-암호화폐 투자 장치가 부족한 이유로, 비트코인의 자금 유동성은 낮은 점을 꼽았다. 작년 12GBTC의 상당한 프리미엄으로 2017년에는 유동성이 더욱 더 낮았다.

몇달이 지나면, ETP, ETF, ETN과 같은 더 많은 투자 상품들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자, 수탁관리기관 솔루션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중심의 온램프의 프리미엄은 점점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미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