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HTC 블록체인 폰, 비트코인 캐시 지원해
상태바
HTC 블록체인 폰, 비트코인 캐시 지원해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7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 스마트폰, 비트코인 캐시 위한 내장된 월렛 지원 
비트코인닷컴이 스마트폰 상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 위해 대만 통신 기기 제조업체 HTC와 협업을 발표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비트코인닷컴이 스마트폰 상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 위해 대만 통신 기기 제조업체 HTC와 협업을 발표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이 스마트폰 상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 위해 대만 통신 기기 제조업체 HTC와 협업을 발표했다. 9월 16일 발표된 보도자료에 의하면 비트코인닷컴은 HTC와 협업을 시작할 예정이며 HTC Exodus 1은 비트코인 캐시를 위한 내장된 월렛을 제공할 예정이다. 

비트코인닷컴에 의하면 모바일폰은 비트코인캐시를 지원하며 앱스토어에서 BCH 월렛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유저들은 비트코인닷컴 월렛을 받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 

2019년 초 기술 언론매체 테크크런치의 보도에 의하면 HTC가 모바일폰 시장 내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거의 사라졌으며 2018년에는 1%도 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2019년 HTC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 내 참여를 꾸준히 높였으며 HTC는 디바이스 상에 암호화폐 운영성의 다양한 형태를 추가하기 시작했다. 5월에는 Exodus 1 폰 상에서 인월렛 ERC-20 토큰 스왑을 도입하기도 했다.

같은 달 HTC는 Exodus 1S가 비트코인 풀 노드 역량을 가질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HTC는 다양한 블록체인 지향적 기업들과 협업을 해오고 있으며 투자를 하기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