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인도 비트코인 금지로 고급 인력 해외 유출현상 나타나
상태바
인도 비트코인 금지로 고급 인력 해외 유출현상 나타나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7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암호화폐 관련 활동 시 10년 형의 처벌 받아
인도 정부의 비트코인 금지 조치로 고급 인력들의 해외 유출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인도 정부의 비트코인 금지 조치로 고급 인력들의 해외 유출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사진출처=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인도 정부가 인도 내 암호화폐 투자 범죄화를 추진하는 법안을 고려하면서 인도 인재들이 해외로 유출되는 조짐이 보이고 있다. 아직은 초안에 지나지 않는 암호화폐 전면 금지 법안이 인도 입법부 내 공식 검토 과정을 기다리고 있다.

이코노믹 타임즈에 의하면 인도의 암호화폐 금지 및 공식 디지털 화폐 규제 법안 2019로 인해 인도 내에서 암호화폐를 채굴, 생성, 보유, 판매, 송금, 처분, 발행 혹은 거래를 하는 모든 사람들은 10년형에 처해질 것이라고 한다.

초안을 통해 제안된 처벌로 인해 인도 내 지역 암호화폐 기업들은 벌써 사전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인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Bitbns의 관계자 라훌 제인은 이코노믹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인도 내 스타트업들은 인도를 위해 이바지 하고자 한다. 하지만 최근 암호화폐 규제로 인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인도 내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가 없게 됐다. 이에 우리 회사는 인도 암호화폐 금지 조치에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에스토니아로 위치를 옮겼다”라고 언급을 했다.

저명한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WazirX의 CEO 니스찰 셰티는 제안된 암호화폐 금지 법안은 수백억 루피 가치의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한 수백만 인도인들의 부를 잠식시키고 있다고 언급했다. 셰티는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자산 투자를 범죄화하기로 제멋대로 결정함으로서 합법적으로 운영이 돼오던 기존 기업들이 안정성을 잃고 있다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