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퀴즈톡, ‘기부 퀴즈’ 론칭…퀴즈 풀고 훈훈한 정 나눈다
상태바
퀴즈톡, ‘기부 퀴즈’ 론칭…퀴즈 풀고 훈훈한 정 나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16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 청소년문화공동체’, 동작구 보건소와의 협업으로 기부 캠페인 진행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완성되는 기부 캠페인 진행을 위해 ‘기부 퀴즈’ 시스템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퀴즈톡은 유저가 퀴즈를 출제하고 풀 때마다 ‘큐포인트’가 주어지는 퀴즈 플랫폼이다. 퀴즈톡은 단순히 퀴즈를 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가 콘텐츠 소비자이면서 창작자가 되는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퀴즈톡의 유저는 문제를 출제하는 ‘퀴즈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푸는 '퀴즈 플레이어', 문제를 모아서 공유하는 '퀴즈 큐레이터'로 구분된다.

퀴즈톡의 기부 퀴즈는 유저가 퀴즈 풀이 시 획득하는 ‘큐포인트(퀴즈톡의 포인트)’를 기부 대상에 직접 기부할 수 있는 퀴즈다. 퀴즈톡에서 퀴즈를 풀이하면 출제자와 풀이자는 동시에 큐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기부 퀴즈는 출제자와 풀이자가 획득하게 되는 포인트 전부를 기부받는 단체가 가져가게 되는 시스템이다.

기부 퀴즈 시스템에서 유저들은 퀴즈 풀이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퀴즈 풀이에 따른 포인트가 기부단체에 전달되기 때문에 기부에 참여한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퀴즈톡은 기부, 후원을 위해 공동체 및 기부단체와의 업무 협약(MOU)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품 청소년문화공동체’와는 MOU를 체결하고 기부, 후원 퀴즈를 시작했다. 이에 ‘품 청소년문화공동체’가 출제한 문제를 퀴즈톡에서 오픈하고 기술적 설계를 완료해 현재 유저들의 참여를 통해 기부가 가능하다. 

동작구 보건소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지난 11일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운영되는 질병관리본부 주관 생명나눔주간 캠페인 ‘2019 한가위 생명나눔 축제 ’생명을 심다, 희망을 품다‘’에서 동작구 보건소와 캠페인 퀴즈 진행을 함께했다.

2019 생명나눔주간 캠페인 퀴즈는 장기기증에 대해 일반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오해를 풀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며, OX퀴즈로 진행된다. 퀴즈톡은 기부 퀴즈 형태로 캠페인 퀴즈를 받아 퀴즈톡의 기부 퀴즈 시스템에 등록하여 현장 캠페인 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퀴즈톡 관계자는 “유저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선행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부 퀴즈의 원활한 운영과 공동체 및 기부단체와의 협업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하며 “기부 퀴즈를 통해 유저들이 이웃에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