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20 (수)

서클 CEO "중국 CBDC, 가장 앞서가고 있는 디지털 화폐"
상태바
서클 CEO "중국 CBDC, 가장 앞서가고 있는 디지털 화폐"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11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클의 제레미 알레르, 중국 인민은행의 CBDC에 대해 의견 밝혀
서클의 CEO 제레미 알레르가 중국 인민은행의 CBDC에 대해 의견을 밝혔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서클의 CEO 제레미 알레르가 중국 인민은행의 CBDC에 대해 의견을 밝혔다. (사진출처=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서클의 CEO 제레미 알레르는 CBDC 발행에 있어서 중국만큼 가장 많은 발전을 한 국가는 없다며 의견을 밝혔다. 서클의 알레르는 중국의 중앙은행은 CBDC와 관련해 가장 진보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포에닉스 차이니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의견을 전했다. 

알레르에 의하면 중국 인민은행은 연구개발적인 관점에서 CBDC 발행에 매진하고 있는 유일한 중앙은행이다. 알레르는 중국 인민은행이 상업적으로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가장 주요한 중앙은행이며 중국의 중앙은행과 견줄만한 중앙은행은 아직 국제사회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한 알레르는 인민은행의 CBDC와 미국 달러에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과의 잠재적인 상호작용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다. 알레르는 “우리는 지난 몇 년간 미국 달러 코인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왔다. 또한 중국의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와 같은 암호화폐들이 미국 달러 코인과 같은 화폐와 거래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목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서클의 알레르가 중국 인민은행의 CBDC 관련 이니셔티브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밝힐 때 즘 중국은 인민폐에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 CNHT의 발행에 대해 소식을 전했다. 테더 사는 9월 9일 관련 소식을 공식 밝혔으며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은 해외 위안화에 연동이 돼 CNHT는 중국의 통화 정책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