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해시드, 블록체인 디앱 정보 플랫폼 디앱닷컴에 12억원 투자
상태바
해시드, 블록체인 디앱 정보 플랫폼 디앱닷컴에 12억원 투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06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앱 유통 플랫폼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블록체인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면서 이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와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에 주목해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6일 해시드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및 배포 플랫폼인 댑닷컴(Dapp.com)에 100만 달러(약 12억원)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프리A 라운드 투자로, 싱가포르 크립토 펀드 두캐피털(Du Capital)을 비롯해 몇몇 투자사들이 공동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댑닷컴은 이더리움, 이오스, 클레이튼 등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조건부자동거래체결) 플랫폼에 올라가는 블록체인 앱을 위한 종합 유통 플랫폼이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한 블록체인 앱 랭킹 서비스, 분기별 시장 분석 리포트, 앱 스토어, 온체인(on-chain) 분석, 사용자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댑닷컴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댑닷컴에서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앱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지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는 전통적인 앱스토어에 비해 최소한의 플랫폼 수수료와 온체인 기반의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공정한 순위 적용, 그리고 커뮤니티의 참여로 가치가 생성되는 새로운 철학의 마켓플레이스를 필요로 한다”면서 “이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댑닷컴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일 루(Kyle Lu) 댑닷컴 대표는 “해시드는 우리와 6개월 넘게 협업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비전에 깊이 공감해주었다. 해시드가 가진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경험들은 댑닷컴의 사업모델과 마켓 전략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투자 유치는 새로운 시장에서의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플랫폼의 성장에도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