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은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하반기 브랜드 진단 조사결과 향후 이용 의향이 가장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로 빗썸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소 인지자 800명(서울·경기·5대 광역시 거주 만20~59세 남녀)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78.6%가 “향후 빗썸 이용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빗썸 이용 의향은 상반기 74.0%에서 더 높아졌다.
반면 다른 거래소에 대한 이용 의향은 낮아졌다. 국내 유명거래소 A사 이용 의향은 상반기 31.6%에서 하반기 28.9%로 떨어졌으며, B사도 43.9%에서 29.3%로 하락했다. 그 밖에 국내 중소거래소와 외국계 거래소 이용 의향은 1~7%대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국내 투자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국내 7곳, 해외 7곳 등 총 14곳의 거래소를 대상으로 했다.
빗썸 이용자 수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년이내 거래소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83.3%가 올 하반기에 빗썸을 이용했다고 답해, 상반기 74.1%대비 9.2%포인트 증가했다. 또 응답자 63.5%가 주이용 거래소로 빗썸을 꼽아 A사 22.1%, B사 3.6%대비 이용률이 훨씬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암호화폐 거래소 인지도 조사에서는 전체 응답자 대부분이 빗썸을 인지하고 있었다. 빗썸의 인지도는 하반기 94.5%로 상반기 93% 대비 상승했다. 이에 비해 다른 거래소들은 인지도가 하락했다. 국내 A거래소는 43.9%에서 42.4%, B거래소는 64.5%에서 47.4%, C거래소는 51.0%에서 43.3%로 낮아졌다.
빗썸 이용자들은 시스템 안정성, 이용 편의성, 고객응대 신속성 등이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시스템이 안정적이다”고 평가한 비율은 하반기 39.5%로 상반기 29.1% 대비 10%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또 “이용이 편리하다”는 응답도 하반기 54.1%로, 상반기 51.5%대비 소폭 상승했다.
사회공헌을 실시하고 있는 거래소로 빗썸을 인지하는 비율도 69%에 달했다. 이에 비해 C거래소 39.7%, B거래소 32.8%, A거래소 25.9%로 다른 거래소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지도는 낮았다. 빗썸은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아동, 백혈병 환아,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비트웹
기자 유민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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