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중국 인민은행 “리브라 발행되면 달러에 기초한 통화체제 와해될 전망”
상태바
중국 인민은행 “리브라 발행되면 달러에 기초한 통화체제 와해될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9.04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인민은행, 페이스북 리브라와 경쟁위해 CBDC 발행
중국 인민은행이 페이스북 리브라와 경쟁을 하기 위해 CBDC를 발행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중국 인민은행이 페이스북 리브라와 경쟁을 하기 위해 CBDC를 발행할 전망이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 중앙은행인 중국 인민은행이 디지털 코인 발행 계획을 밝혔다. 이미 중국 내각이 지지를 하고 있는 CBDC 발행 계획은 가치가 높으며 사이버 산업 내에서 중국의 입지를 굳힐 것으로 보인다. 북경 대학교의 한 포럼에서 중국 인민은행의 연구부서 왕 신 부서장은 가상화폐를 발행하기 위해 시장지향적인 기관이 되고자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를 지켜보고 있다. 왕 부서장은 리브라에 대해 “우리는 새로 발행될 계획인 글로벌 디지털 화폐를 눈여겨보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리브라라는 이름의 페이스북 글로벌 코인은 실질적인 자산 저장에 의해 지원될 것이라고 페이스북의 백서에 나와있다. 다시 말해 리브라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은행의 예치금을 보유하고 임시 정부 증권을 보유할 것이라는 뜻이다.

왕 부서장에 의하면 당국은 금융 정책, 증권, 서비스 등에 대해 암호화폐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왕 부서장은 리브라가 성공적으로 출시되면 달러에 기반하는 글로벌 화폐 기반이 와해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계획에는 웨스턴 유니언, 이베이, 리프트, 마스터카드, 우버, 비자, 코인베이스 ,페이팔, 키바 그리고 제미니 등과 같은 수많은 기관들이 참여를 하고 있다. 또한 열두 개 국가 이상이 리브라에 참여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