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2일 핫비트 거래소 상장
상태바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 2일 핫비트 거래소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9.03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렉스, 비키 거래소 이어 연이은 상장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의 STPC가 홍콩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핫비트(Hotbit)에 현지시간으로 2일 14시(UTC+8)에 상장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 상장은 USDT마켓에서 진행됐다. 핫비트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등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1일 거래규모는 약 8000억원 수준이며 현재 약 300여개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스타플레이의 글로벌 시장을 자문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유블렉스(Ublex), 비키(Biki) 거래소에 이어 홍콩 소재의 거래소 핫비트에 연이어 상장된 것은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력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조만간 중국 대형 거래소에 상장 예정 중이며 인큐블록은 앞으로 스타플레이가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플레이는 8월 후오비(Huobi)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에서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밋업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또한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해 현지 미디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스타플레이는 이미 5000억 달러 팬덤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의 경험에 블록체인의 불변성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최종 목표는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플레이는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 SBS 더쇼(The Show)의 투표 서비스를 포함한 미디어 플랫폼이다. 론칭 첫날 10만명의 사용자가 몰렸으며, 3일만에 8200만 투표수를 기록했다. 매주 평균 약 4500만표의 투표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35만명의 신규유저를 확보하여 총 150만명의 회원이 스타플레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앱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인큐블록은 스타플레이, 심버스(SymVerse)의 자문 이외에도,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유블렉스의 한국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Yao네트워크뿐만 아니라 Yao네트워크의 디앱(Dapp)인 VIDY의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기술 및 비즈니스 자문을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