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BTC가 안전한 자산 도피처인 이유
상태바
BTC가 안전한 자산 도피처인 이유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16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톰 리, 2019년 말 BTC 가격 예측  
펀드스트랫의 톰 리가 2019년 말 BTC 가격이 사상 최고가격까지 달성할 것이며 BTC는 안전한 자산 도피처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펀드스트랫의 톰 리가 2019년 말 BTC 가격이 사상 최고가격까지 달성할 것이며 BTC는 안전한 자산 도피처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시장 분석회사이자 연구회사인 펀드스트랫의 수석 분석가 톰 리(Tom Lee)가 비트코인(BTC)이 투자가들에게 안전한 자산 도피처가 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했다. 

8월 15일 폭스 비즈니스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안전한 자산 도피처인지에 대한 질문에 리는 “그렇다”라며 “시장을 보면 알 수 있다. 시장은 불안정한 상태이며 지역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치솟고 있으며 프리미엄을 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사람들이 본인들의 자금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비트코인, 투자 다각화에 좋은 대안

또한 리는 2019년 비트코인 실적은 매우 좋았으며 지난 2018년 12월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였다가 그 뒤로 10,000달러에서 12,000달러로 상승했다고 언급했다. 펀드스트랫의 수석분석가 리는 비트코인은 자기자본이나 채권 등과 관련이 없어 다각화를 겨냥한 훌륭한 투자 대상이라고 언급했다.

리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최근 휴식기이며 2019년 말이 되면 다시 가격이 치솟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리는 “올해 말이 되면 가격이 더 오를 것이다. 사상 최고 가격이 될 수도 있다. 비트코인 전체 유통량 중 1%에서 2%를 보유하고자 시도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매우 똑똑한 베팅이다”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한편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이 투자가들에게 안전한 투자 대상이자 글로벌 자산 도피처가 되는 세 가지 이유에 대해 보도를 한바 있다. 이더(ETH)가 향후 1,000달러 이상에 거래될 가능성이 크다고 글로벌 암호화폐 트위터 커뮤니티는 예측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