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남미 주요 투자은행, 블록체인 그룹 가입
상태바
남미 주요 투자은행, 블록체인 그룹 가입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8.16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주요 투자은행 BTG, 블록체인 그룹 가입
브라질 주요 투자은행 BTG가 블록체인 그룹에 가입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브라질 주요 투자은행 BTG가 블록체인 그룹에 가입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브라질에 소재한 남미 주요 투자은행 BTG Pactual이 PTDL 그룹의 분산된 렛저 그룹 운영 위원회에 가입했다고 언론매체 렛저 인사이트(LedgerInsights)가 8월 15일 소식을 전했다. PTDL 그룹은 시장 참여자들에게 블록체인 상에서 정보 교환을 도모하고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적용 사례 토론을 도와준다.

공식 웹사이트에 의하면 PTDL 그룹에는 금융 기관 및 유명 시장 기반시설 행위자가 40 곳이 넘게 가입이 돼있다. 또한 그룹은 규제 당국의 제안을 수용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행위자와 규제당국 그리고 중앙은행 등이 활동을 식별하고 특정 제안을 받아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PTDL을 통해 서로 연결이 된다고 웹사이트에 설명이 돼있다. BTG의 연간 수익은 15억 달러가 넘는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 달 보도한바와 같이 BTG Pactua는 판매량이 10억 달러가 넘는 증권형 토큰 제공을 Tezos 블록체인으로 이동시킬 계획이다. 2월 보고서에 의하면 BTG Pactual은 브라질 내 부동산에 기반이 되는 ReitBZ라는 이름을 가진 고유의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