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 연말에 2만 달러 달성하는 이유
상태바
비트코인, 연말에 2만 달러 달성하는 이유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28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BTC 가격 예측 옳았다...또 가격 예측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2만 달러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다시한번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2만 달러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다시한번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일부 암호화폐 커뮤니티들은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최근 비트코인을 통해 수익을 얻고 더 이상 투자하지 않기로 결심한 이후로 아직 비트코인에 대해 강세적 입장을 취하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빈틈없는 거래자로서 낮은 가격 수준에서 다시 구매하기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낮은 가격 수준에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은 자주 오는 기회가 아니다. 사실 갤럭시 디지털의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본인이 하는 행동의 목적과 결과를 잘 알고 있었으며 아직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강세적 입장을 고수하고 있었다.  

노보그라츠는 BTC 가격의 강화 기간과 10,000달러에서 14,000 달러 등의 범위를 정확히 예측한 이후 이제 블룸버그에게 비트코인 가격이 예전 사상 최고가격이었을 때처럼 동력을 찾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 가격이 4,000달러에서 13,500달러로 상승한 큰 행보에 대해 언급을 하면서 이러한 가격 변동이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10,000달러에서 14,000달러의 범위 내에서 거래가 계속될 것이며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019년 말 혹은 더 빠른 시일 내에 긍정적 결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가격 촉매제

노보그라츠에 의하면 암호화폐에 관심을 보이는 기관 투자가들에는 예일, 하버드, 스탠포드 등을 포함해 글로벌 대기업들과 대학교들이 있다. 또한 이들 기관들은 다른 큰 손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고 노보그라츠는 설명했다. 

리브라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면서 리브라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의 소비자 수용이 정체된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에 의하면 페이스북과 리브라 컨소시엄은 암호화폐 산업 내 진입한 유일한 주류 행위자이다. 

노보그라츠는 TON 블록체인이 연말까지 출시될 예정인 메시지 플랫폼 텔레그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텔레그램은 수억 명의 유저들을 자랑하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기존 플랫폼 내 암호화폐 수용의 기회는 매우 높다 할수 있으며 관련 효과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로 퍼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이 20억 명의 유저들을 암호화폐 산업으로 끌어다 주는 첫 기업이 아니라 할 지라도 페이스북 이미 기관 투자가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상태이다. 페이스북이 없었다면 암호화폐 겨울 기간동안 대기업 투자가들은 암호화폐를 잊었을 수도 있다고 노보그라츠는 설명했다. 또한 큰 손들이 비트코인 가격을 20,000 달러로 이끈다면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마크 주커버그에게 감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노보그라츠는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