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세계 최초의 암호 화폐 ETP 스위스에서 사업 허가 받아
상태바
세계 최초의 암호 화폐 ETP 스위스에서 사업 허가 받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19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에 따르면 식스 스위스 거래소(Six Swiss Exchange)가 장내 거래상품에 복수의 암호 화폐를 추적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고 밝혔다.

스위스 규제 기관들은 Amun Crypto Exchange Traded Produce(ETP)를 승인하기로 합의하면서 미국에 앞서 경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Amun Crypto ETP는 투자 자산의 절반을 비트코인에 투자할 것이며, 다른 투자 자산의 절반은 리플(XRP),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에 분산 투자될 것이라고 한다.

ETP는 보안된 환경에서 거래되어지는 파생투자로써 상품의 기초에 가치가 매겨지고, Amun Crypto ETP의 벤치마크는 암호 화폐일 것이다. 식스 스위스 거래소의 사업 허가는 장내 거래상품이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다. 이는 보안과 환금료가 첫번째 비트코인 장내 거래(ETF)가 언제 허가되는지에 따라 추정되는 미국에서조차 존재하지 않는 경우이다.?

Amu 최고 경영자와 그 공동 설립자 해니 라쉬완(Hany Rashwan)이 보고서에 말하길 장내 거래상품이 대부분의 투자자들로부터 이용되고 있는 전통적 장내 거래 상품의 조건과 맞다고 했다.

그가 또한 말하길:

아문의 EUN은 유가 증권에만 투자하거나 디지털 자산에 직접 투자하고 싶지 않은 기관 투자자에게 암호 화폐로의 접근성을 높여줄 것이다. 또한 현재 당국의 규제로 인해 암호 화폐 거래를 할 수 없는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아문은 식스 거래소 규제기관의 예비 허가를 9월에 받았으며, 이것은 회사의 ETP가 거래소에 등록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회사는 암호화폐를 규제안에서 가능한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관을 만들고자 하는 은행원들의 목표로 세워졌다.

회사가 스위스를 베이스로 왜 선택했는가에 대해서 라쉬완이 말했다:

우리는 스위스가 우리의 근거지와 목표에 가장 최선의 관할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식스 스위스 거래소의 최초 상품 출시 후, 추가적인 상품 출시와 더불어 추가적인 지역과 주식 거래소에 상품을 중복 등록을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라쉬완이 말하길, 회사는 “인덱스 모델 ETP 우선”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비록 회사가 미래에 각 자산에 대한 구체적인 추적자를 두는 것을 계획하고 있지만 이것은 투자자들이 구체적인 암호 화폐 자산을 거래하는 것보다 거래를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

김영미 기자

?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