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출간
상태바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출간
  • 신장현 기자
  • 승인 2019.07.23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낙훈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대표 집필, 10대를 위한 4차 산업 길잡이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가 신간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을 발간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산업혁명을 의미한다. 수많은 직업이 최소 10년 안에 사라지고 그 자리를 인공지능이 대체한다는 기사가 계속해서 나온다.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가 이 고민거리를 덜어줄 책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을 발간했다.

최낙훈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대표가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집필한 이 책은 미래에 생겨날 그리고 지금도 생겨나고 있는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한다.

책은 4차 산업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산업혁명에 대한 역사, 변화하는 세상 속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중간부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드론, 블록체인, 핀테크, 공유경제, 3D 프린팅 등 앞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 분야의 다양한 직업들을 설명하고 요구되는 능력과 필요로 하는 적성을 제시한다.

이 책의 특징은 10대 소비자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점이다. 기존 4차 산업을 다룬 책들과는 달리 카드 형식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집필했다. 또한 4차 혁명에 대한 이론이 중심이 아닌 그 혁명 속에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나열했다는 것이 또 다른 매력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