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8 (금)

비트코인 거래에 실패하는 네 가지 유형
상태바
비트코인 거래에 실패하는 네 가지 유형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23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거래 시 수익이 나지 않는 이유는?
연구결과에 의하면 외환 거래자들 중 96%가 손실을 보게 되는데 암호화폐 거래자들도 외환 거래자들과 비슷하다고 한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연구결과에 의하면 외환 거래자들 중 96%가 손실을 보게 되는데 암호화폐 거래자들도 외환 거래자들과 비슷하다고 한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혹시 비트코인 거래를 할 때 수익을 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그렇다는 답변을 한다면 비트코인 거래에서 수익을 내지 못하는 사람들은 여러분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할 것이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외환 거래자들 중 96%가 손실을 보고 거래를 그만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암호화폐 거래자들도 외환 거래자들과 비슷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사람들은 같은  실수를 반복해서 하기 때문이다. 트위터 상의 익명의 거래자 비트코인 매크로(Bitcoin Macro)에 의하면 여러분은 더 이상 이러한 실패 유형을 반복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은 암호화폐 거래에서 거래자들이 수익이 내지 못하는 네 가지 이유와 거래 전략을 변경해야 하는 이유이다.

1 비트코인이 최저 가격일 때 구매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이 최저 가격일 때 구매를 하는 것은 여러분이 거래 시 가장 최고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최저 가격일 때는 투자를 시작하기에 어려운 타이밍이기도 하다. 

첫째,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 동향을 보이더라도 그러한 동향이 계속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다. 시장 약세장이 몇 달 혹은 몇 년간 지속이 된 후 갑자가 자산은 특정 가격 선에서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비트코인의 경우 작년 암호화폐 겨울 시기에 가격이 3,000 달러 선을 유지했다. 둘째, 자산은 오랜 기간 동안 특정 가격 범위에서 거래가 되기 시작할 것이다. 비트코인의 경우 그 특정 가격 범위는 3,000 달러에서 4,000 달러 사이었다. 

여러분이 이 두 신호를 발견했다면 최저 가격은 더 이상 떨어지지 않을 확률이 높으며 이 경우 여러분은 수익을 축적할 시간이 많아질 것이다. 

2 거래 시 감정적이어 지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거래나 투자 시에 감정 개입은 바람직하지 않다. 불안감이나 만족감 등과 같은 감정의 형태로 인해 여러분은 결국 손실을 볼 수도 있다. 강세장에서는 밤낮으로 화폐를 주조해야 한다. 하지만 불안감을 느낄 경우 많은 사람들은 적절한 시기에 시장에 진입을 하지 못하게 되며 후퇴하기도 한다. 그 결과 자산이 강세장을 다시 경험할 시기에 사람들은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결과가 생긴다.

만약 시장이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다면 모든 가격 수정은 낮은 가격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이러한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감정적으로 행동을 하며 특히 암호화폐 시장과 같은 변동성이 많은 시장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3 시장 환경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끈기는 많은 분야에서 성공의 열쇠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 거래에서는 예외이다. 거래자들은 융통성을 키울 필요가 있다. 많은 거래자들은 시장에서 얻은 정보에 기반해 형성된 편견을 바꾸지 못한다. 대신 거래자들은 마음 속에 있는 특정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자 한다. 시장이 그 이미지를 잊어버리고 새로운 생각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더라도 대부분의 거래자들은 그 이미지를 고수한다. 그 결과 거래자들은 손실을 겪게 되는 것이다. 시장은 틀린 적이 없다. 따라서 여러분이 계속해서 수익을 얻고 싶다면 시장 변화에 적응을 해야 할 것이다.

4 거래를 위한 거래를 하기 때문이다.

전설적인 거래자 제시 리버모어(Jesse Livermore)는 “수익은 거래할 때 생기는 것이 아니라 가만히 앉아 있을 때 생긴다”라고 언급을 했다. 많은 거래자들은 이 말에 공감을 할 것이다. 여러분은 완벽한 환경을 기다리거나 동향을 따르게 된다. 

성공률이 높을 경우 매일 변동하는 환경 때문에 분주해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거래자들은 그 반대의 경우가 많다. 거래자들 대부분은 수익을 쫒아 기회를 따라 다닌다. 수고도 낭비되며 스트레스도 받는다. 그 결과 거래자들은 상황이 만들어 지고 기회가 왔을 때 올바른 거래를 실행하지 못하게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