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브라이트코드,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의 사업 지원 방법 소개
상태바
브라이트코드,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의 사업 지원 방법 소개
  • 이세연 기자
  • 승인 2019.07.22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NV GL의 검증 통해 신뢰도와 정품성 확인

[블록체인투데이 이세연 기자] 브라이트코드는 비체인과 브라이트푸드 자회사 상하이시안다오가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의 차세대 BaaS 플랫폼 비체인 툴체인을 기반으로 공동 개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본질 상 블록체인 기반의 상용 생태계이며 상품 신뢰도 지수 플랫폼으로서 신뢰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동시에 식품 안전을 촉진하도록 설계됐다.

준법정신이 강한 중국 기업들은 지난 수년 동안 품질 관리에 많이 투자해왔다. 브라이트푸드와 같은 회사들은 최고 수준의 제품 공급에 전념했지만 동사는 제품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입증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브라이트코드가 개발됐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브라이트푸드(그룹)은 다국적 식음료 제조사로서 상장된 5개의 자회사를 포함한다. 동사는 14억 중국인들에게 식품을 공급하는 제2위의 기업으로 2018년 브라이트푸드의 총자산은 370억 달러 이상이며 229억 달러의 총매출을 올렸다. 브라이트코드는 브라이트푸드그룹의 지배적인 영향력에 따라 중국인들의 변하고 있는 식품 구매 및 소비 습관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론칭 이후 브라이트코드는 식품 업계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으며, 제품들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의 상태를 추적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브라이트코드가 부착되어 출시된 첫 배치 제품은 "큐피드목장"는 IoT기기를 활용하여 생산에서 유통 단계까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자동 취합함으로써 사람의 개입이나 실수를 제거한다. 전 세계 최고의 인증 업체 중 하나인 DNV GL이 검증하는 이 데이터는 신뢰도와 정품성 확인을 위해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에 업로드되고 저장된다.

각 단위 제품은 포장 단계에서 자기만의 QR 코드가 부착된다. 동 코드는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에서 개별적인 ID를 의미한다. 최종 사용자 혹은 소비자들은 이 QR 코드를 스캐닝함으로써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확한 제품 정보의 확인이 가능하다.

브라이트코드는 비체인토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는 훌륭한 사례이다. 브라이트코드 모델을 통해 공급체인 정보의 비대칭성이 야기하는 신뢰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며 중국의 식품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다시 한번 증진시킬 수 있다.

비체인은 브라이트코드와 힘을 합쳐 동 플랫폼을 식음료 산업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다. 또한 자동차 부품 및 의료 산업에 더 많은 제품 라인이 개발되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