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마크 큐반 “나는 페이스북 리브라를 지지하지 않는다”
상태바
마크 큐반 “나는 페이스북 리브라를 지지하지 않는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15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 큐반, 불안정한 경제와 정치 상황에 탈중앙성 띠는 리브라 도입에 대한 위험성 설명
마크 큐반이 불안정한 경제와 정치 상황에 탈중앙성 띠는 리브라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을 설명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마크 큐반이 불안정한 경제와 정치 상황에 탈중앙성 띠는 리브라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위험성을 설명했다. 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ABC 방송의 창업 투자 오디션 샤크탱크(Shark Tank)의 공동 호스트이며 수십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한 마크 큐반(Mark Cuban)이 페이스북이 글로벌 금융을 와해할 잠재성을 가지고 있다며 7월 12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려를 표명했다. 

큐반은 멘로 공원에 소재한 소셜 네트워크 회사 페이스북이 분산된 렛저 기술 산업으로 뛰어든 것은 큰 실스였다고 주장했다. 큐반은 이미 불안정한 경제나 정치 상황으로 탈중앙성을 도입하는 것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 계속해서 설명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로서 목적이 있으며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은행의 혜택을 입지 못한 17억 명의 인구에게 금융 접근성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리브라 협회는 백서를 통해 “전 세계에서 돈이 없는 사람들은 금융 서비스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있다. 어렵게 얻은 소득은 송금 수수료나 ATM 수수료 등이 다가져간다. 사람들에게 왜 기존 금융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지 물으면 은행의 혜택을 입지 못한 이들은 자금이 충분하지 않고 수수료가 높으며 예측불가능하고 은행이 너무 멀며 필요한 서류가 없어서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큐반은 페이스북의 리브라를 지지하지 않으며 그 이유는 금융 접근성을 확장하는 것에 대한 잠재적인 영향력이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