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NYDIG 자회사 뉴욕 비트라이센스 획득
상태바
NYDIG 자회사 뉴욕 비트라이센스 획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15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뉴욕 DFSNYDIG의 자회사 NYDIG Execution에게 비트라이센스를 부여했다며 지난 1114일 공식 문서를 발표했다. 이로서 NYDIG Execution는 암호화폐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현금 송금을 시행할 합법적 권한을 부여받은 셈이다. 최근 라이센스를 통해 NYDIG Execution은 뉴욕 관할권 내에서 암호화폐 커스터디얼 서비스와 무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NYDIG는 비트코인 (BTC), 비트코인 캐시 (BCH), 이더리움 (ETH), XRP (Ripple), 그리고 라이트코인 (LTC) 등 다섯 가지 암호화폐에 대해 암호화폐 커스터디언으로서 운영될 것이다. 공식 문서에 의하면 NYDIG는 제 3자와 계약을 통해 자율 커스터디를 운영할 수 있고 NYDIG Execution 및 다른 계열사 NYDIG Trust와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비트라이센스는 지난 20158월 처음 발행됐으며 보유자들에게 암호화폐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암호화폐 통제, 행정, 유지, 저장 그리고 발행 관련 수많은 규율을 준수할 책임을 부여하는 비즈니스 라이센스이다. 라이센스가 기업들에게 미국 뉴욕 시 내의 암호화폐를 위한 한정된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지만 많은 산업 진입자들은 규제 요구사항을 비판해왔다. 비트라이센스의 도입 때문에 몇몇 회사들은 뉴욕을 떠나 다른 주로 이주하기도 했다.

올해 암호화폐 및 결제 산업 내 몇몇 회사들은 비트라이센스를 신청해 이를 획득했다. 지난 3월 암호화폐 결제 및 투자 회사 서클도 비트라이센스를 부여받았으며 46개의 주에 사업을 확장했다. 지난 5월 비트라이센스를 획득한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은 뉴욕 기반 첫 회사가 됐으며 상위 5위 회사가 됐다. 제네시스 이후 금융 서비스 제공회사 스퀘어 (Square)도 비트라이센스를 획득해 지난 6월 뉴욕 유저들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거래를 확장했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