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PAYX, 신용카드 포함 실시간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상태바
HUPAYX, 신용카드 포함 실시간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 신장현 기자
  • 승인 2019.07.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적극 활용, 가맹점 구현 위해 KIS정보통신 제휴 협약

[블록체인투데이 신장현 기자] HupayX는 신한카드의 핀테크 사업을 성공시킨 이력을 지닌 이재정 대표가 지휘하는 프로젝트이다.

HUPAYX 솔루션

HUPAYX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실시간 결제와 POS(Point of sale) 솔루션이다. HUPAYX의 지역화폐 솔루션은 기업, 금융, 정부 (지방 정부 등)에 특화된 시스템이다. 지역화폐 솔루션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과 블록체인을 적용하지 않는 솔루션 두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또한 LGU+와 같은 대기업과 제휴를 통해서 다양한 가맹점들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HUPAYX의 블록체인

HUPAYX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실시간 결제 솔루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인들이 누구나 편하게 결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개발하여 구현하고자 한다.

블록체인의 문제 해결 방식

기존 블록체인은 확장성, 가스 및 노드 수수료 등의 비용,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 등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고, 이로 인하여 암호화폐 시장은 실사용이 어려운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HUPAYX 팀은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실시간 페이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결하고자 하고 이를 구현하였다.

여기에는 신용카드 결제를 포함하고 있다. 암호화폐의 변동성은 기 발행된 USDT테더, 글로벌 거래소의 스테이블 코인의 사용과 HUPAYX에서 자체로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HUPAYX의 보안은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솔루션으로 퍼블릭 블록체인 뿐만 아니라 금융 보안을 포함하는 프라이빗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사용자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

HUPAYX는 사용자를 기반으로 Eco system을 포함한다. 글로벌 SNS 텔레그램, Reddit 등과 연동을 하고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의 디앱 형태로 구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들을 분석하여 페이먼트 서비스에 적합한 플랫폼 검토가 끝나고 몇 곳의 프로젝트와 기술 제휴를 진행 중에 있다.

비즈니스 모델

HUPAYX는 뚜렷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다. 지역 및 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화폐로 공급하는 Private HUPAYX 솔루션은 솔루션과 유지보수의 대가를 매출로 한다. 이와 관련 국내의 대기업들과 협력체제 운영을 위한 협약이 되어 있다. HUPAYX POS는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며 수수료를 매출로 한다. 이러한 수수료는 기존 결제 서비스 수수료보다 낮게 책정하였다.

실제 서비스 기반의 협약 진행

휴페이엑스(HUPAYX) 포스(POS) 솔루션은 현재 32만 가맹점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KIS정보통신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그리고 2019년 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면세점 및 명동에서 시범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이와 함께 국내 대기업들과 제휴 협약을 통해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