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1 (금)

BTC 가격 2년 안에 10만 달러 달성 전망
상태바
BTC 가격 2년 안에 10만 달러 달성 전망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05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토니 폼플리아노 "2021년도에 BTC 가격 10만 달러 달성 할 것이다”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2021년도 말까지 BTC 가격이 10만 달러를 달성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안토니 폼플리아노가 2021년도 말까지 BTC 가격이 10만 달러를 달성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암호화폐 자산 관리 회사 모건 크릭 디지털 애샛의 공동 설립자 안토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비트코인(BTC) 가격이 2021년 말까지 100,000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BloxLive.tv와의 인터뷰에서 7월 2일 예측을 했다. 폼플라이노는 비트코인 가격 예측 근거를 수요공급 법칙에 있으며 혁신적 디지털 자산층의 유효성에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가격 평가가 계속되는 가장 큰 원인은 2020년 5월에 일어날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반으로 감소하는 비트코인 반감 현상에 있다고 폼플리아노는 설명했다. 한편 폼플리아노는 대부분의 기관 투자가들이 비트코인 공급 감소를 인지하지 않고 있으며 이미 많은 이들이 시장 동력을 목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폼플리아노에 의하면 시장 동력에는 암호화폐 산업의 합법화 움직임, 기관 자본의 유입, 사상 최고의 거래량 그리고 불안정한 국제 정세 등이 있으며 이에 비트코인을 투자하기에 안전한 자산으로 사람들이 인지하게 된다고 한다.

폼플리아노는 암호화폐 합법화 문제에 대해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리브라를 출시한 것은 암호화폐 강세장에 대한 신호라고 언급했다. 또한 폼플리아노는 “사람들은 페이스북 CEO 주커버그를 싫어할 수도 있지만 그가 바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라며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관문이 되는 리브라로부터 많은 장점을 취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어제는 암호화폐 선구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비트코인이 14,000달러를 달성할 때까지 비트코인을 팔지 않을 것이며 비트코인 가격이 더 높이 반등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