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축구 스타 루이스 피구, 블록체인 업계 합류한다
상태바
포르투갈 축구 스타 루이스 피구, 블록체인 업계 합류한다
  • 신장현 기자
  • 승인 2019.07.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ortX와 협업, 지적재산권(IP) 활용한 스포츠 산업 육성
루이스 피구 선수가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스포츠 체인 플랫폼 스포트엑스는 6월 19일 오후 7시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스포트엑스 나이트 위드 루이스 피구’를 개최했다. 스포트엑스 나이트는 블록체이너와 축구 팬이 함께하는 행사로, 피구는 이 행사를 위해 6월 1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 및 축구 팬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강연 일색이었던 기존 블록체인 밋업 형식이 아닌 루이스 피구 팬미팅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KBS 개그맨 출신의 유튜버 김병선이 진행한 행사에서는 스포트엑스 지아니 CMO의 프로젝트 소개 및 스포츠 에이전시 파트너십 체결 현황 발표, 글로벌 투자사 빗블락 캐피탈의 토니 링 파트너의 스포트엑스 비전 공유가 진행되었다. 루이스 피구는 스포트엑스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로 스포트엑스의 토큰인 ‘SOX’ 총 발행량의 0.5%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축구 IP 산업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스포트엑스는 블록체인을 통해 글로벌축구 산업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ight) 자산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선수와 구단, 팬들이 모두 스포츠 산업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며 해당 활동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음은 루이스 피구와 인터뷰한 내용이다.

 

Q. 메시와 트레제게를 포함하여 축구 선수들이 최근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

A. 스포트엑스는 내가 지금 스페인에서 함께 일하는, 유럽에서 최고의 회사 중 하나이며 굉장히 프로페셔널하다. 내가 스포트엑스와 계약을 맺은 이유는 블록체인이 현재 세계적으로 금융과 관련해 매우 중요한데, 이 회사는 여러가지 의미에서 매우 안전하기 때문이다.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 역시 2년째 이곳과 즐겁게 일하고 있다. 스포트엑스와 일하는 것이 매우 기쁘다.

Q. 스포트엑스와 함께 함으로써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이 있나?

A. 사람들에게 스포트엑스에 대한 인지도를 더 높이고자 한다. 이 회사는 점점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는데 거기에 일조하고 싶다.

Q. 2002년 월드컵 이후 오랜만에 방문하셨는데, 그동안 서울이 많이 변했다. 오랜만에 방문하신 소감이 어떠한가.

A. 기분이 굉장히 좋다. 포르투갈에서 방금 한국에 도착했는데, 뜨거운 관심을 받아 기분이 아주 좋다. 2002년 이후 처음으로 왔는데 이렇게 오게 될 줄은 몰랐다. 팬들과 함께 재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가겠다.

루이스 피수 선수(좌)와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발행인(우)이 인터뷰에 참여하고 있다.

Q. 2002년 이후 처음으로 한국에 방문한 피구에게 월드컵에 대한 어떤 기억이 있는가. 당시 피구의 포르투갈은 한국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패하며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했다.

A. 월드컵은 나쁜 기억이 아니었다. 늘 좋은 경험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월드컵 당시 부상을 당했고,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단지 우리가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사실이 아쉬움으로 남아있을 뿐이다.

Q. 2002년 당시 피구와 함께 뛰었던 파울루 벤투는 한국 대표팀을 이끌고 있다. 파울루 벤투에 대해 평가한다면.

A 가까운 사이다. 파울루 벤투가 어떻게 한국을 이끄는지는 알지 못하기 때문에 평가는 어렵다. 하지만 그는 매우 프로페셔널한 감독이다. 그가 한국을 이끌고 다음 월드컵에 나간다면 목표를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 믿는다. 지도자로서 같이 일한 적이 없기 때문에 벤투 감독의 장점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스포르팅 리스본을 비롯해, 포르투갈 리그에서 좋은 성과를 냈다. 포르투갈 감독을 이끌 때도 좋았다. 그는 정말 프로페셔널하다.

Q. 손흥민 선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이다. 현재 유럽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데, 평가 부탁드린다.

A. 지금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선수 중의 한 명이지 않나. 빠르고 득점력도 좋은 선수이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최고의 선수 중 하나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도 마찬가지다. 미래가 밝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리그 경험도 많고, 대표팀에선 리더도 맡고 있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