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두바이 상공회의소,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 상에서 MOU 체결 
상태바
두바이 상공회의소,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 상에서 MOU 체결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02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CCI,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 수용 증진 위해 협업 시작 
두바이 상공회의소가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 상에서 MOU를 체결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두바이 상공회의소가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 상에서 MOU를 체결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두바이 상공회의소(DCCI)가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의 수용을 증진하기 위해 협업을 통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7월 1일 소식을 전했다. 

두바이 내에서 국제 사업 허브로서 역할을 하는 DCCI는 국제 상공회의소(ICC)와 싱가포르에 소재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Perlin과 MOU를 체결했다. 보도에 의하면 DCCI는 ICC와 CoFT가 개발한 블록체인 툴을 제공하는 첫 상공회의소이다.

MOU 상에서 DCCI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내에서 CoFT 블록체인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점적 권리를 획득한다고 한다. 이 솔루션들은 공급망에 있어서 투명성을 제고하고 리스크를 감소시킴으로서 무역 과정을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무엇보다도 무역 솔루션은 DCCI가 최근 출시했으며 주요 취약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적용에 목적을 두는 디지털 실크로드 플랫폼을 지원할 것이다. DCCI와 두바이 미래 재단이 공동 설립한 디지털 실크로드 프로젝트는 두바이 10X 지방자치 개발 계획의 일환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