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대시, 베네수엘라 내 문자 기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출시
상태바
대시, 베네수엘라 내 문자 기반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6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대시 (Dash)가 베네수엘라 유저들을 위한 문자 기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대시 텍스트 (Dash Text) 출시를 발표했다. 대시는 암호화폐 의존 국가 베네수엘라에서 중요한 암호화폐이기도 하다. 이번 주 발표된 이번 공식 문서에서 대시는 대시 텍스트로 인해 베네수엘라 유저들은 암호화폐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스마트 폰을 보유할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 접속도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초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게 스마트 폰과 인터넷 접속은 암호화폐 거래 시 큰 장벽이었다.



지난 몇 달 간 초 인플레이션으로 베네수엘라 화폐 볼리바르는 가치를 잃었으며 점점 더 많은 베네수엘라인들은 해결책으로 암호화폐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스마트 폰이나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암호화폐 거래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수백만 명의 베네수엘라인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움직임에서 대시는 현금화의 성공을 거두고 있다. 베네수엘라인들이 겪고 있는 문제의 솔루션은 유저들이 고유의 플랫폼 상에서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블록체인 솔루션과 블록체인 상품을 전문으로 다루는 회사 블록사이퍼 (BlockCypher)와의 협업을 통해 구축됐다.

최근 베타 테스팅을 통해 대시 텍스트는 베네수엘라 최대 통신사인 Movistar Digitel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5자리 숫자를 입력해 대시 서비스에 접속을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대시 텍스트의 수요 급증에 대해 대시 코어의 비즈니스 개발 총책임자 브래들리 자스트로우 (Bradley Zastrow)해외 거주 베네수엘라인들은 자국으로 대략 2십억 USD를 송금하고 있다. 이 과정은 너무 오래 걸리며 비용도 만만치 않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고충을 겪고 있다. 대시 텍스트를 통해 우리는 진짜 문제를 다루는 진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람들은 고향으로 송금을 하기 위해 쉽고 저렴한 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 우리는 대시 생태계를 스마트 폰이 없는 사람들에게 확장하고 있다. 대시 텍스트는 스마트폰 유무나 종류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대시 가족이 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공식 문서에 의하면 대시 텍스트에 등록하기 위해 유저들은 22625에게 “DASH”라는 단어를 문자로 전송해야하며 또 다른 문자 “CREAR”도 전송하여 대시 월렛을 형성해야 한다. 이 과정이 끝나면 유저들은 문자를 통해 대시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이는 인터넷 접근성이나 특정한 종류의 폰을 사용하는 베네수엘라의 많은 인구에게 큰 의미가 될 것이다.

베네수엘라에서 성공적으로 수용이 되면서 지난 8월 대시는 가격과 거래량이 급증했다. 또한 대시는 대시 월렛이 장착된 모바일 폰 제조업체인 Kripto Mobile과 협업을 시작했으며 이에 베네수엘라 내 암호화폐 유저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