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11 (화)

미국 선거에서 러시아의 개입에 자금을 대기 위해 사용된 비트코인
상태바
미국 선거에서 러시아의 개입에 자금을 대기 위해 사용된 비트코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8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법무부는 2016년 미국 선거를 혼란하게 한 러시아 요원들에 대한 29 페이지 기소장에서 "비트코인"이라는 단어를 28 번 사용했다.

러시아 요원들은 "서버 구매, 도메인 등록, 해킹 활동을 조장하기 위해 지불 할 때 비트 코인을 주로 사용했다."라고 법무부는 로버트 뮬러 3세(Robert Mueller III) 특별 검사가 사인한 그 기소장에 썼다.

금요일 나온 이 서류는 GRU로 알려진 러시아 참모 본부의 주요 정보부 요원 한 명과 러시아 군 정보 요원 12명을 민주당 전국위원회 서버 해커의 공동 공모자로 지명했다.

힐러리 클린턴의 선거 위원장인 존 포데스타(John Podesta)는 러시아 중위 알렉세이 루카셰프(Aleksey Lukashev)가 지휘한 피싱 공격의 희생물이 되었다. 그 문서에 따르면, 그 해킹은 성공적이었고 클린턴의 대통령 선거 출마를 불안정하게 하기 위한 의도로 5 만여개의 포데스타의 이메일이 공개 되도록 만들었다.

▲사진 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그 기소장에 따르면, "... 그 피고인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의 인식된 익명성을 이용하기 위해 구조화된 거래 웹을 통해 95,000 달러 상당의 금액을 세탁하기 위해 공모했다.”

이 기소장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기본적이지만 철저한 설명과 "피어 투 피어 거래소들의" 이용, 다른 디지털 화폐를 통한 자금 이동, 선불 카드를 사용을 포함하여 "그 자금의 출처를 모호하게"하기 위해 그 요원들이 어떻게 암호화폐를 사용하였는지를 포함한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이라는 용어는 그 문서에 각각 세 번 나타난다.

월요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16년 선거에서 러시아의 개입에 관한 그 기소와 자신의 정보 기관들을 반박했다.

"그들은 러시아라고 생각한다"고 트럼프는 월요일 핀란드에서 열린 한 기자 회견에서 말했다. "왜 그런 일이 있었는지 나는 이해할 수가 없다."

화요일 트럼프 대통령은 그 진술에서 뒤로 물러섰다.

"나는 2016년 선거에서 러시아의 개입이 있었다는 우리 정보 기관의 결론을 받아 들일 것"이라고 트럼프는 말했다. 그리고 “ 다른 사람들이 또한 그렇게 했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