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11월의 첫 월요일, 암호화폐 시장은 일제히 상승중
상태바
11월의 첫 월요일, 암호화폐 시장은 일제히 상승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7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CC 강민정 아나운서가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을 전달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방송국 TVCC에 따르면, 오늘 우리 암호화폐 시장은 일제히 상승중이며 비트코인캐시는 20% 가까이 폭등하는 등 일부 알트코인들에는 랠리 기대감이 강해지고 있다.

먼저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은 주말 간 상승 조짐을 이어가다가 이 시각은 잠깐 시세가 주춤하고 있다. 시가총액이 비교적 작은 알트코인들에 비해 비트코인의 상승폭은 작은편이지만, 시장이 좋아짐에 따라 향후 장밋빛 전망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한 거래소 CEO비트코인이 인쇄술과 인터넷의 등장 다음으로 강력한 혁명이라고 밝혔으며 한 유명 블록체인 투자자는 비트코인ETF가 승은되면 가격이 22500달러(2500만 원)까지 갈 것이라고 호언했다.

다음으로 시장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 캐시는 이따금 나오고 있는 하락도 상승추세 속의 조정으로 읽히고있다.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주 금요일 방송 종료 후 밤 9시쯤부터 매수세가 쏠렸으며 금요일 478000원에서 주말 새 최고가 663000원까지 올라 약 40% 폭발적으로 상승했다.

비트코인캐시가 이렇게 갑작스레 폭등하고 있는 것은 이 달 중순으로 예정된 하드포크(분리 업그레이드) 때문으로 알려져있다. 여기에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들이 이 하드포크를 지원하겠다고 나서 더욱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더리움도 주말 간 급등장세 보였는데 다만 시기적으로 조금 늦게 터졌다. 가장 많이 올랐던 시각은 지난 새벽으로, 최대 244300원까지 올랐으며 현재는 상승폭을 약간 낮추면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오늘의 전 세계 암호화폐의 총 거래량은 오늘 158000억 원을 기록하면서 지난 금요일 대비 약 4조 원이 늘었다. 이 가운데 비트코인의 비중은 52.6%로 전 거래일보다 1.3% 줄었다.?알트코인들로 호재성 뉴스가 몰리면서 시장 내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주말 사흘동안 거래량은 4조원 가까이 늘었지만 비트코인에서 자금이 빠져나가며 알트코인들로 흘러들어가는 모양새다.

나아가 우리 시장의 가장 많은 거래량 순위로 트론워치마켓TWM의 데모 버전을 공개한 트론이 오늘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다음으로, 힛체인이 지난주에 이어 거래량 목록에 들어있는데 힛체인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한 블록체인으로, HIT 커뮤니티 내에서 보팅과 저작권, 지적 재산권을 위해 HIT 토큰을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리플도 여전히 거래량 상위에 머물러있다. 한편, 리플의 전략분석가 코리 존슨은, 리플(XRP)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과 비교해 에너지 소모가 적어 친환경적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고있다. 그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에 드는 전력량은 시간당 68테라와트, 이더리움에는 19테라와트가 소모되는 한편, 리플은 단 0.01테라와트를 소모하고 있다.

오늘의 시황에 대한 더 상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아래의 TVCC 방송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를 통해 TVCC가 진행하는 에어드랍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하영 기자


(TVCC :?https://youtu.be/PplF7NZYlG0)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