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리플, 올해가 가기 전 두바이에 사무소 개설
상태바
리플, 올해가 가기 전 두바이에 사무소 개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5 1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연말 리플랩스의 행보가 분주하다. 최근 리플이 2018년이 지나기 전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사무소를 개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리플의 글로벌 인프라 혁신 책임자인 'Dilip Rao'는 두바이에서 개최된 올해 '글로벌 이슬람 경제 정상회의' 기간 중 이 핀테크 회사의 초점은 국경을 넘나드는 결제에 있다고 밝히며, 리플은 중동에서 운영하는 여러 금융기관들과 이미 협력한 바 있어 낯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제 사우디아라비아에 은행이 3곳, 쿠웨이트에 2곳이 있습니다. 바레인에 1곳, 오만에 1곳... 아랍에미리트 역시 정말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입니다"?

세계 은행의 통계에 따르면, 몇몇 중동 국가들은 그들의 엄청난 외국인 근로자 인구 때문에, 각종 결제 회사들이 이 지역을 수익성이 높은 시장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2016년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외국인 근로자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 바 있다.

한편 리플의 글로벌 인프라 혁신 책임자는 그들의 회사가 구축하고 있는 블록체인 제품 및 솔루션이 이슬람의 샤리아법(Sharia Law)를 준수한다는 점을 재빨리 강조했다.

"거래의 기본 자산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능력...거래 참가자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 계약상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할 수 있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능력은 모두 샤리아 원칙과 일치합니다"

그는 기존의 송금 서비스에 대해, 돈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느리고 불편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SWIFT(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 시스템은 남아시아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 먼저 새로운 독점 기술로 대치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새로운 독점 기술들은 낮은 가치의 대량 지급에 그다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블록체인 기술이며 리플은 금융 규제 기관의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은행과 무수히 협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기사출처: 비트웹(bitweb.co.kr)

오하영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