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50 (목)

뱅크오브아메리카, 암호화폐 저장 시스템 특허 획득
상태바
뱅크오브아메리카, 암호화폐 저장 시스템 특허 획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1.05 08: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최근 은행들은 암호화폐들을 통합 해왔다. 인수나 특허 신청 사례들을 보면 대규모 기관들이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암호화폐 산업에서 계속 주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에서 개인 키의 변경에 반응하는 (tamper-responsive) 원거리 저장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디지털화된 안전한 예치 장소

2년 전 출원을 해 이번 주 획득을 해서 기록이 된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특허에 의하면 암호화폐 개인 키의 기존 저장 방법의 문제는 디바이스가 보안 침해와 관련 실시간 반응을 제공하지 않으며 암호 개인 키의 오남용이 예방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특허에 의하면 개인 키의 대부분은 일반 고객 등급의 디바이스에 저장되며 이에 유저의 신원을 도용하고자 하는 단체가 유용을 할 위험에 처해있다고 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필요한 보험과 주요 은행 법인의 지원과 함께 개인 키를 위한 은행 즉 디지털화된 안전한 예치 장소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

새로운 변경 추적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고객들이 개인키가 변경이 되면 실시간으로 이를 알고 이러한 사례에서 대응을 하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특허는 모든 고객들에게 적용이 되며 특히 종종 해킹의 대상이 되는 대규모 고객사들에게 적절하다. 특허는 위협을 받는 디바이스로부터 키를 지우면서 시스템이 자동으로 변경 시도에 반응을 하는 반복되는 키 시스템을 묘사한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특허에 의하면 유저는 변경 신호가 무엇인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구성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특허가 상용화가 되기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알게 될 것이다. 개인 키의 안전한 저장 장소는 암호화폐에서 중요한 주제이다. 특히 커뮤니티가 성장하고 나쁜 행위자들이 증가할수록 보안은 피할 수 없는 주제가 될 것이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