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강세론자 펀드스트랫 탐 리, 한국 온다!
상태바
비트코인 강세론자 펀드스트랫 탐 리, 한국 온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30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연사라인업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대표 임창열)가 오는 11월 개최하는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2018 (이하 인사이드 핀테크)의 주요 연사 라인업과 프로그램 일부를 공개했다.

블록체인과 핀테크 기술의 가속화(Accelerating Blockchain and Fintech Innovations)를 주제로 개최되는 인사이드 핀테크는 1129()부터 30()까지 이틀 간 킨텍스 2전시장 6홀에서 진행된다. 인사이드 핀테크는 블록체인, AI, 머신러닝, 간편결제, 인증 관련 실질적인 지식과 최신 트렌드는 물론, 실제 글로벌 기업에서 활용 중인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전망이다. 무엇보다 글로벌 유수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 수준의 핀테크 컨퍼런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컨퍼런스 첫째 날인 1129()에는 글로벌 크립토 시가총액 기준 5위의 이오스(EOS)의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의 리차드 정 한국대표가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국내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BTC Korea)의 대표이사, 알리페이 코리아(Alipay Korea)의 대표이사직을 지낸 그는 'EOS VC를 통한 EOS오픈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을 주제로 발표 예정이다.

같은 날,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의 남기흥 최고정보통신책임자는 '금융의 미래', 라인의 자회사 언블락의 이희우 대표는 'LINK 그리고 LINE 토큰 이코노미', 언스트앤영(EY)의 김영석 파트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솔브케어(Solve.care)의 프라딥 고엘 대표는 '헬스케어 혁명과 블록체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글렌 범 파트너는 '글로벌 최신 크립토 이슈 및 트렌드', 이뮤터블 캐피털(Immutable Capital)의 제레미 무시기 대표는 '블록체인이 만드는 거버넌스의 미래', 비트멕스(BitMEX)의 그렉 드와이어는 'DApps와 거래소의 성공 방정식'을 주제로 발표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11
30()에는 세계 최고의 투자 애널리스트이자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의 토머스 리(Thomas Lee)가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대표적인 크립토 상승론자로 알려진 그가 현재와 같이 침체된 시장에서 어떤 흥미로운 주제로 발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후로, 카카오페이의 이승효 최고제품 책임자는 'QR코드 기반 결제로 사회변화를 이끌다', IBM의 박세열 상무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의 디지털적 재해석', 온톨로지(Ontology)의 리준 대표는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과 확장성', 메타디움(Metadium)의 하재현 이사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자기 주도형 신원확인', 메디블록(MediBlock)의 이은솔 공동대표는 '블록체인과 의료 서비스', R3의 하재우 한국총괄은 '기업형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진찬욱 부장은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사기탐지(Fraud Detection)', 신한은행의 이태영 수석 아키텍트는 '금융 데이터를 위한 딥 러닝'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편, 인사이드 핀테크는 공식 홈페이지(www.insidefintech.co.kr)를 통해 등록 가능하며, 얼리버드 티켓은 119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

백아름 기자 areum@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