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영국, 금 연동 암호화폐 발행 차단!
상태바
영국, 금 연동 암호화폐 발행 차단!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26 09: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영국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할 '디지털 금' 토큰을 만들려는 '로얄 민트' 계획을 차단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재무부는 1,100년 된 민트사가, 자사가 보유한 10억 달러 상당의 'Royal Mint Gold(RMG)'에 의한 연동형 토큰을 발행하려는 계획을 승인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대해 민트사의 대변인은 "아직 시장 상황으로 볼 때 현재로서는 이것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 입증되었지만 시장 상황이 맞다면 다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당초 로얄 민트는 최대 규제 대상인 비트코인 선물시장을 관리하고 있는 미국 파생상품거래소 CME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CME는 지난해 말 예정된 출시일 직전에 파트너 관계를 철회하여 프로젝트를 연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민트사는 회사를 살리기 위해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추진은 영국내 조폐공사와 더 나아가 정부에 있어서, 특히 그러한 협력 관계가 너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재경부에게는 너무나도 인정할 수 없는 추진이었다.

결국 현재 앤 제섭(Anne Jessop) 민트 대표는 이 프로젝트 사업을 중단했고, 4명의 직원을 해고했으며 7~8명의 직원을 대기 발령 상태로 만들었다.

RMG10억 달러 전액이 공공 블록체인에 의해 토큰으로 발행되었다면, 이 토큰은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암호화폐에 포함되었을 것이다. 현재의 평가 기준으로 보면 이 토큰은 NEOETC 바로 뒤를 차지하는, 시가 총액 기준 15개의 암호화폐 수준으로 등극했을 것이다.

한 소식통은 이번 사건에 대해 201712월에 비트코인 선물을 출시하며 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던 CME가 이 초기 디지털 자산의 협력 취소를 통해 시장을 냉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CME의 경영이 바뀌었고, 예전의 그들은 떠나버렸고, 관여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CME는 현재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파트너와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소식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

백아름 기자 areum@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