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6 (목)

빅스터-팬텀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빅스터-팬텀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9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 중인 빅스터(대표 이현종)는 지난 18일 3세대 블록체인 기술 ‘팬텀(FANTOM, FTM)’을 개발하는 팬텀 재단과 전략적 제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빅스터의 인공지능과 결합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팬텀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미디어 분야에서 허위정보를 식별할 수 있는 “FNEWS"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빅스터가 개발 중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컨소시엄 블록체인 패키지 플랫폼 “보울레저 (Bowledger)”를 팬텀의 메인넷 출시 전까지 테스트넷으로 활용하여 Dapp 확산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으로 출발한 빅스터는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아 지난 9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블록체인용 정보판단 서버 및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특허를 출원했고, 마크로젠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 유전체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한편, 팬텀 재단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대상으로 프로젝트 발굴 및 투자, 비즈니스모델 공동 개발 등 체계적인 육성시스템 제공과 함께 서비스 상용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