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기술공유 및 업무협약식' 체결한 큐포라-데이터젠
상태바
'기술공유 및 업무협약식' 체결한 큐포라-데이터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9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17일 (주)큐포라(대표 홍영민)()데이터젠(대표 임선묵)4세대 공유형 블록체인 플랫폼인 다프체인에 큐포라의 비즈니스 알고리즘을 접목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술공유 및 업무협약식을 큐포라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업계의 두 거목이 뭉쳐 전 세계 블록체인산업 관계자들에게 출사표를 던지게 됐다.

데이터젠 대표는 세계최초로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구글 오픈마켓에 있는 모든 앱(app)들을 모바일에 설치와 동시에 블록체인환경에 가동하는 댑(dapp)으로 만들 수 있는 다프체인을 만든 장본인 이다.

또한 큐포라 대표는 세계최초로 인간이 빛과 어둠의 조화로 컬러를 인식한다는 전제하에 인간의 눈에 보여 지는 모든 물체의 컬러를 사업모델로 적용하고 있는데, 특히 인공지능이 안면을 인식하여 사람의 최적의 컬러(메이크업 등)를 제공하는 컨시어즈앱(app) 'mirror'를 개발하여 세계를 깜작 놀라게 한 장본인이다.

나아가 큐포라 홍영민 대표는 "당사는 차세대 메인넷 개발에 성공한 데이터젠과 블록체인 환경에서 뷰티, 패션, 디자인, 메디컬 에스테틱, 빅테이터 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데이터젠 임선묵 대표는 "새로운 시장을 도전하고 있는 큐포라와 협력하여 뷰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할 것"이라며 "서비스에 최적화 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번 양사의 기술공유 및 업무협약식으로 기술한국, 4차산업 선도기업의 위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