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탈중앙화된 SNS형 포털로 주목받는 알지오(ALLGIO)코인 암호화폐, 어디까지 써봤니?
상태바
탈중앙화된 SNS형 포털로 주목받는 알지오(ALLGIO)코인 암호화폐, 어디까지 써봤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5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갑없는 시대’ 첨병 역할 톡톡
▲ ⓒ블록체인투데이

서울 강남에 살고 있는 이 모씨는 지갑을 들고 외출하지 않는다. 그의 수중엔 돈 한 푼 없는 이른바 무일푼 신세. 하지만 그는 꽤 비싸 보이는 의류 가게에 들러 제법 멋져 보이는 옷을 구매하고 인근 맛집을 검색해 점심 식사를 해결 한다. 어디 그뿐이랴. 얼씨구, 이 남자 여유 있게 공연까지 즐긴다. 정말 진짜 완전 레알 대박 헐. 이 모든게 단돈 만원 없이도 가능하다고?

암호화폐의 시대
만원은 고사하고 천원도 없이 의식주를 해결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지갑 업체들이 들으면 퍽이나 서운할 법한 소리지만, 굳이 지갑을 들고 외출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간단하고 편리할 수 없다. 그리고 이 모든 중심에는 암호화폐가 있다.

사실 암호화폐는 아직 일반인에게는 생소하다. 암호화폐는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 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으로,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화폐와 달리 처음 고안한 사람이 정한 규칙에 따라 가치가 매겨지는데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후죽순 격으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너도나도 앞 다투어 블록체인 관련 암호화폐 사업에 진출하는 가운데, 단연 눈길을 끄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보상형 신지식 생태계 조성으로 부의 재분배 실현에 앞장서는 모두 다 알리면 좋은 지오텍홀딩스 알지오(ALLOGIO)’ 가 그 주인공이다.

알지오(ALLGIO) 코인이란?
블록체인 개념을 도입해 탈중앙화 된 SNS형 포털을 만들어나가는 알지오가 주목받고 있다.

우리가 주인이 되는 새로운 포털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불철주야 콘텐츠 개발에 힘 쏟고 있는 알지오는 콘텐츠 창작자와 이용자들의 권리를 보장 하고 활동에 따른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해 스스로 진화하는 혁신적 지식 정보 생태계로, 지금의 포털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완벽히 해결했다.

이는 기존 포털 사이트의 일방적인 부 축적과는 상반되는 형태로, 소비자가 생산한 콘텐츠가 많아질수록, 소비자가 생산한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이용할수록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보상이 더욱 커지게 된다. 결과적으로 기존 포털 사이트가 독점하던 부의 재분배를 실현할 수 있게 만든다.

실생활 속 알지오(ALLGIO) 코인
실제로 지오텍홀딩스 알지오 코인은 한 번 써보면 안쓸 수 없을 만큼 편리해 우리 생활 속에 점점 스며들고 있다. 현재 알지오 코인은 신의주 찹쌀순대 학동역점을 비롯해 미도반찬, 착한사랑가게, L21 액세서리 가게, 펀토리 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중에 있으며, 전시회나 음악회뿐 아니라 미술품을 구매하는 데도 쓰이고 있다.

향후 코인 사용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착한사랑가게의 경우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의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곳으로 모든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기부의 뜻이 있는 사람이라면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오하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