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도너클(Donocle), 최초의 기부 순환, 분산 경제의 상용화 복권 시스템
상태바
도너클(Donocle), 최초의 기부 순환, 분산 경제의 상용화 복권 시스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5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현재까지 수많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가 세상에 출시되었지만 실물경제와 연동된 현실성 있는 상용화 플랫폼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경험과 전문성이 필수 요소이지만, 정작 개발 인프라나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 전문적인 인력과 기술이 부족한 현실이다.

그러나 이미 MIB 개발 팀은 블록체인, MIB Coin, Wallet, DApp Token 등 전문 기술이 검증된 MIB Coin(Donocle 토큰의 플랫폼)6개월 만에 글로벌 순위 30위 이내의 해외 거래소에 상장시킨 가장 현실적이며 상용화 및 수익성으로 연결되는 Doncle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

▲ CoinSuper(13위), CoinBene(30위), IDCM(26위) 3곳 (18년9월22일 기준) ⓒ블록체인투데이

도너클은 50종 이상의 코인 및 토큰을 재화로 활용한 글로벌 복권(LOTTO)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공정한 추첨 방식과 상금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공정성을 극대화한 프로젝트이다.
재화의 이동과 흐름을 이용자들이 모니터링하고 확인할 수 있는 ODF(Open data flow)를 도입하였다. 현재는 전통적인 복권시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온라인 복권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2019년 전 세계 복권 시장규모는 미화 3,768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 전망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제3의 중앙기관의 개입으로 인한 공정한 추첨에 대한 불신과 조작의 논란은 여전하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한 해답을 Donocle에서 찾을 수 있다. Donocle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복권이므로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지리적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DONOCLE은 비트코인 외 세계 최초 알트코인을 재화로 활용한 온라인 복권 시스템이다.
MIB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으로 DONOCLE 프로젝트를 설계하였으며, 맹목적인 비즈니스와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방향보다 C/S 환경과 블록체인의 적절한 결합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 그리고 공정성을 높였다.

DONATION GLOBAL BLOCKCHAIN LOTTERY SYSTEM 3단계
1. DGBLS (DONATION GLOBAL BLOCKCHAIN LOTTERY SYSTEM)
DGBLS는 스포츠토토(한국) 시스템을 운영하여 세계적인 기술로 인정받은 GLOS(GLOBAL LOTTERY SYSTEM)와 블록체인이 통합된 DONOCLE LOTTERY(LOTTO, TOTO) 운영 시스템이다.

2.SmartX Blockchain Platform SmartX Blockchain
플랫폼은 모바일 SmartX 플랫폼에 블록체인의 해쉬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편의성, 경제성, 대중성, 경량화를 실현한 플랫폼으로 GPUASIC과 같은 고비용 하드웨어에 의존한 기존의 블록체인 생성 방식으로부터 벗어나 블록체인의 유지비용을 현저히 낮췄다.

3. DONOCLE B System (Blockchain Donation Direct Transfer System)
DONOCLE B System은 전통적인 기부 시스템의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의 기반 위에서 자선기금이 수혜자 혹은 수혜단체에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게 전해지는 새로운 기부 인프라 시스템이다.

도너클의 운영(DONOCLE Lotter Management) 및 풀의 구성(Pool Composition)
도너클 구매자들은 복권 구매에 도너클 토큰뿐 아니라 현존하는 50종의 다른 코인들을 사용할 수 있다. 도너클은 거래량과 시가총액을 감안하여 복권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거래야, 거래소 기준으로 50종을 선정한다.

도너클은 유통과 활용이라는 순기능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며 이용자들에게는 참여와 동시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서 거래를 통한 수익구조를 탈피해 즐기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이다.

이용자들이 도너클 토큰을 포함한 50종의 코인들로 복권을 구매하면 도너클 복권의 복권풀에는 모두 50종의 암호화폐가 모이게 된다. 복권풀에 모인 50종의 암호화폐들 중 70%는 그 구성 비율대로 당첨자들에게 지급된다. 당첨자들은 50종의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받아 보유하거나 자신의 필요와 계획에 따라 시장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도너클(Donocle)의 현재 진행 상황 및 파트너사들

  1. 유럽과 미국의 우수한 ICO 파트너이며, 30여 개의 ICO를 성공시킨 바운티 헌터가 참여한다.
  2. 홍콩, 심천 등 동남아 지역의 글로벌 순위 30위권 이내 중형 거래소 IDCM과 이미 상장 계약을 완료하였고, 거래소 유저들에게 프리세일을 IEO(Incial Exchainge Offering)로 진행한다.
  3. Soft 프로그램 검증 전문 기업 오르고소프트 등이 핵심 파트너로 참여 한다.?

    * 오르고스프트의 파트너사는 SEGA, NEXON, Afreeca TV 등이 있다.

  1. 국내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관련 정보지로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 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화된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BLOCKCHAIN TODAY)가 참여한다.? ??


도너클의 투자 관점

  1. 전문성(다수의 경험이 있는 경영전문 팀이 복권 프로그램 운영)
  2. 기술성(블록체인 전문 개발팀 검증팀, 해외 유명 거래소 상장 계약)
  3. 공익성(기부 자본주의 실현, 저개발 국가 지역 재정 사회복지에 기여)
  4. 활용성(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복권, 암호화폐 시장의 통화 순환을 촉진)
  5. 수익성(매일 미니게임, 매주 슈퍼볼 게임이 제공/이월 누적 상금 최소 백만 불)
  6. 지속성(DDL, MIB마이닝, CoinSys(거래소) 등 추가 사업 진행)
  7. 확장성(블록체인 전문 기업 볼트 소프트코스닥 상장 IPO 추진

오하영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