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엑스바(EXVA), 공정하게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 구축이 목표
상태바
엑스바(EXVA), 공정하게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 구축이 목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5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VA플랫폼, EXVA TOKEN으로 신속, 정확, 효율적인 결제 서비스 제공할 터..."
▲ ⓒ블록체인투데이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론이라는 강력한 경제 악재가 발생한 그 해 말에 비트코인 논문이 처음으로 발표가 되고나서 10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처음 테스트 형태로 시작되었던 비트코인은 세월을 거쳐 무려 천억 달러가 넘는 가치를 지니게 되었고, 수천 개에 해당하는 새로운 블록체인들이 등장하여 새로운 기술, 새로운 플랫폼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EXVA 프로젝트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플랫폼의 상용화를 목표로 2015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었다. EXVA'교환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exchange와 가치, 비용이라는 의미를 가진 'value'라는 단어의 합성어로서 처음 시작부터 실물거래의 교환에만 가치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이다.

?

▲ ⓒ블록체인투데이

?

엑스바 (EXVA)의 목표는 합리적 시스템 구축
EXVA는 현재 난무하는 blockchain 생태계의 단점을 보완하여 투자를 통한 보유 즉, 나아가서는 투기에만 집중하고 있는 현 시장상황을 바꾸어 진정으로 결제가 가능한 blockchain의 모델이 나올 수는 없을까? 하는 질문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무분별한 예약 취소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판매 측과 접근 가능한 결제수단에 따라 다른 가격이 적용되어 같은 서비스를 이용 함에도 다른 가격을 지불하고 있는 구매 측 양측을 조율함으로써 누구나가 공정하고 서로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특히, EXVA는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EXVA플랫폼, 혹은 EXVA TOKEN을 통한 결제서비스를 구축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특히, 항공권 구매 및 호텔예약과 관련된 서비스를 게시하여 판매 측과 구매 측 양측이 조금 더 신속하고, 정확하며, 효율적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을 하고 있다.

이미 EXVA TRAVl을 이용한 총 4개 노선과 태국의 숙박예약을 지원한다. 이러한 EXVA TRAVl은 블록체인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따라서 DATA의 취소, 혹은 위변조가 되지 않기 때문에 판매 측은 Noshow나 예약 취소의 위험 부담 없이 제품을 제공할 수 있고, 리스크 감소로 인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구매 측 또한 블록체인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입금 지연 등의 문제로 인하여 결제 직전 가격이 상승하는 위험성이 적고, 구매 측의 구매기록 등이 그대로 남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결제 금액을 비교할 수 있다. 이는 가공된 data가 아닌 실시간 data를 기반으로 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숙박업소 혹은 항공사를 이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시스템이 사용 중인 마일리지, 포인트 등 교차사용이 되지 않거나 사용 시의 제한이 있는 등의 불편함을 노출하고 있으나,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EXVA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사용상에 제한이 없고 참여하고 있는 모두가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엑스바(EXVA)의 결제방식은 블록체인의 투명성
EXVA의 결제방식이 블록체인이라는 것에 우리는 조금 더 집중을 해야 한다. 블록체인의 가장 큰 장점은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플랫폼이라는 것에 있다. 스마트폰의 출시 이후에 세계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다.

어떤 문명의 산물보다 더욱 더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우선 정보의 가치를 수집에서 가공이라는 분야로 바꿔 놓았으며, 결제분야에 서도 역시 소수의 승인에서 다수의 승인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 폐쇄적으로 운영되던 결제 부분에서 점점 공공재의 의미가 강해지면서 투명하고, 개방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혁의 시기에 등장한 BITCOIN PROJECT 프로젝트는 약 10여 년 간의 시간이 지나면서 ETHEREUM, REPLE 등의 여러 후속 프로젝트로 개발되어 왔다. 그러나 몇 가지의 핵심적인 프로젝트 이외의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개발이 중단되거나, 설사 지속된다고 하더라도 오직 거래소를 중심으로 가치의 저장 및 투기의 대상으로써 관심을 모으게 되었다.

바로 이런 시점에서 실제 사용 가능한 화폐로서의 기능과 블록체인의 장점을 결합한 EXVA의 등장은 단순히 항공, 호텔 예약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의 결제가 가능한 모든 분야의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는 것에 업계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EXVA는 블록체인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왔고 ETHEREUM 이나 EOS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그들이 갖고 있는 smart contract를 이용하여 결제, 계약, 인증, 투표, 의사참여, 투자, 이익분배, 정보 확인 등의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시스템에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모든 기반 서비스는 엑스바(EXVA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EXVA를 이용한 서비스 즉, 모든 기반 서비스는 EXVA의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EXVA COIN이 사용되고 있다.

EXVA TRAVL
EXVA를 이용한 항공권, 숙박 예약결제 시스템으로 기존의 고객들은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들은 회원가입을 통해야만 한다. 또한 모든 결제는 EXVA 코인으로 가능하다. 현재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하나투어 등 중·대형 여행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이러한 서비스는 확장될 예정이다.

EXVA Leisure
EXVA POINT 또는 EXVA는 온라인상의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EXVA TRAVL을 통해 각 국가별, 지역별, 민족별 특색에 맞는 해당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써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여행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사용을 장려하기 위하여 제휴된 GAME을 통해서 얻어진 게임머니를 EXVA로 전환하여 EXVA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XVA CFS’ (EXVA Crowd funding)
EXVA 시스템상에서 온라인의 서비스 개발을 위한 비용 조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 EXVA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 개발 등을 주목적으로 하여 게임을 통하여 얻어지는 수익금을 다시 투자자에게 배분하는 서비스이다. 이것은 향후 게임 영상의 저작권, 스트리밍 등 다양한 부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온라인상의 개발업무 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의 투자 및 기부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EXVA SBS (EXVA Smaller Businesses Syndicate)
EXVA시스템으로 연동된 중소기업 집단으로 구매자는 EXVA를 통하여 강소기업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판매자는 과다한 유통, 광고, 사후관리의 비용을 절감하며 판매하는 유통망 서비스이다.

EXVA PAY
EXVA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다. 별도의 블록체인 APP를 통하여 일반 상점에서도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결제가 편리한 한국보다 APP를 통한 결제가 활성화되어 있는 중국 등의 유저들이 제주도, 명동, 종로 등지에서 한류상품 및 귀금속이나 명품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오하영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