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비트코인 하락장에서는 개별 자산을 주목!
상태바
비트코인 하락장에서는 개별 자산을 주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15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비트코인이 약세에서 머무르고 있는 동안 트론과 어거는 5%의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두었다. 비트코인 거래량은 30억 달러 초반대에서 벗어나지 못했으며, 이는 9월 말 이후로 30% 가량 하락한 수준이다. 현재 비트코인은 몇 분 안에 6,600달러대에서 6,250달러로 4% 하락한 이후 신속한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으나 상황이 녹록치 않다.

지난 9개월 동안 비트코인의 대규모 매도 현상 이후에도 비트코인은 6,000달러 수준을 잘 방어하며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그러나 현재의 시점에서는 만약 비트코인이 앞으로 6,000달러로 떨어지면 5,800달러대에서 새로운 둥지를 틀지 않을까 예상된다.

실제로 많은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의 갑작스러운 하락을 걱정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6,400달러를 돌파하지 못하면 다음 24시간 내에 6,000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이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반면 어거는 올해 초 메인넷 릴리스 이후 최초로 주요 업데이트를 통합할 예정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버그 수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어거 V2는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장으로 흐르는 동안 어거의 가격을 상당히 상승시켰다. 한편 트론은 최근 새로운 개발자용 제품군을 출시했으며 이는 개발자가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더 나은 분산 응용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게 하여 트론 네트워크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점쳐진다.

비트코인이 낮은 거래량과 회복되기 어려운 추진력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동안 어거와 트론 같은 일부 디지털 자간들은 나홀로 급등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코인베이스 상장과 같은 주요 호재가 예상되는 BAT, 카르다노 및 Z캐시와 같은 자산들을 주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백아름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