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호주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 ‘블록체인투데이’ 소개
상태바
호주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 ‘블록체인투데이’ 소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0.08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Sanjay Kumar 박사가 전하는 크립토와 블록체인 미디어 이야기’
▲호주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에 실린 '블록체인투데이'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3, 호주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미디어인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가 블록체인투데이(Blockchain Today)를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 소개했다.

호주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Aisha Hillary-Morgan은 블록체인투데이 콘텐츠 에디터 Sanjay Kumar에게 인터뷰를 요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투데이의 Sanjay Kumar 박사가 전하는 크립토와 블록체인 미디어 이야기를 소개하기도 했다.

블록체인투데이의 정주필 대표는 이러한 해외 미디어의 관심을 두고 블록체인투데이가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서 대표성이나 신뢰성을 어느 정도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블록체인투데이가 믿을 수 있는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래는 호주 크립토테크 뉴스(CryptoTech News)에 실린 인터뷰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다.

------------------------------------

블록체인투데이의 Sanjay Kumar 박사가 전하는 크립토와 블록체인 미디어 이야기

글. Aisha Hillary-Morgan


Blockchain Today는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를 전문으로 다루는 언론 매체다. 한국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 및 ICO에 대해 긍정적이지 않지만, 신기술과 크립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욕구는 매우 높다. Blockchain Today의 컨텐츠 에디터인 Sanjay Kumar 박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우리 모두는 블록체인과 크립토에 대한 인식의 측면에서 많은 피해를 보았다. 이것들이 가진 긍정적인 잠재력과는 별개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해졌다. 이제 책임 있고 적절한 언론 홍보가 필요하다."

○ ?본인 소개는?

Blockchain Today의 콘텐츠 에디터 Sanjay Kumar. 한국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콘텐츠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Blockchain Today에 입사하게 되었다.

Blockchain Today20187월에 시작되었지만, 편집장 및 발행인을 포함한 핵심팀 구성원은 사실 20182월부터 블록체인타임즈라는 다른 블록체인 전문매거진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우리는 서울에 본사를 둔?Blockchain 미디어이며 온라인 데일리 뉴스 및 오프라인 월간 매거진을 제공하고 교외와 시골을 포함하여 되도록 많은 잠재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 매거진은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로도 제공되고 있으며, 현재 홍콩과 중국에서 발행하기 위해 협력 중이다. 우리 매체의 상위 5개 뉴스 출처를 정리하자면, 1.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와 직접적인 상호작용 2. 현장을 직접 취재한 실제 스토리 3. 통신원을 통한 해외 보도자료 및 기사 4. 다중 언어 연구 5. 기타 보조 자료다. ?

○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 생태계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한국인들의 열정과 의지가 상당하다. 대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업체와 기관들이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정부의 적절한 규제정책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은 젊은 층 인구를 포함하여 상당수의 투자자가 있기 때문에 정부는 여전히 관련 생태계 활성화의 장단점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만약 정부가 규제를 완화하거나 완전히 합법화하는 결론을 내리면 기술 연구를 위한 막대한 기금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많은 학교나 기업, 은행,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연구 및 마케팅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마이닝 기계, 스마트 월렛과 같은 디지털 자산 기술은 그와 관련한 대표적인 사례다.

cryptocurrencies 및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해 어떻게 예측하나요?

블록체인 기술이 발전하고 전파되려면 과거의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제품이 등장해야 된다. 최근 많은 일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손해를 봤기 때문에, 크립토에 대한 인식은 일반 대중 사이에서 사실상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와 투자 및 글로벌 협력을 지속해나간다면, 2019년 상반기에는 블록체인 시장이 부활하고 모든 디지털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경기장이 열리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블록체인은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분야이고, 탈중앙화한 스마트 계약 및 빅데이터 등의 개념은 새로운 편의의 세계로 가는 길이며, 이 잠재력을 제대로 일깨우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정보들이 진정한 매체를 통해 전파되어야 한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우리 모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들을 많이 지켜봤다. 따라서 이제는 책임 있고 적절한 언론 매체가 필요하다.

미디어 매체로서 우리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뉴스 및 정보 소스를 가장 필요로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Crypto Tech News에도 최신 업계 소식 및 주요 기술 분석 뉴스 등을 계속해서 전달할 것이다

------------------------------------

?

?

백아름 기자 areum@

?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

?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